아주경제 한아람 기자 = 광학기기 전문기업 니콘이미징코리아(이하 니콘)가 프로 사진 작가들의 ‘AF-S NIKKOR 24-70mm f/2.8E ED VR’ 렌즈 신제품 리뷰를 공식 블로그에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리뷰는 ‘AF-S NIKKOR 24-70mm f/2.8E ED VR’의 특장점을 독자들에게 보다 객관적으로 소개하고, 촬영한 작품을 통해 전달하고자 기획됐다.
두 전문가는 2007년 이후 약 8년만에 새롭게 리뉴얼된 ‘AF-S NIKKOR 24-70mm f/2.8E ED VR’을 사용해본 뒤, 새롭게 추가된 손떨림 방지 기능과 전작보다 개선된 화질, 강화된 AF성능 등을 평가한다.
니콘은 또 리뷰 공개를 기념해 소감 작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페이지 내 리뷰들을 감상하고 개인 블로그와 SNS에 공유한 뒤, URL과 함께 NIKKOR 렌즈만의 특장점을 니콘 공식 블로그에 덧글로 남기면 된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니콘 콤팩트 카메라 COOLPIX S3700 등의 경품이 증정된다.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2016년 1월 7일이다.
박준석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올해 하반기부터 전개하고 있는 Focus on Full Frame 캠페인의 취지를 받들고 긍정적인 사진 문화 전파와 교육을 동시에 만족시키고자 개발한 것이 바로 전문가들이 직접 리뷰한 컨텐츠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AF-S NIKKOR 24-70mm f/2.8E ED VR은 조리개값 f/2.8의 고정 밝기를 지원함과 동시에 4단 VR 기능을 탑재한 렌즈다. NIKKOR렌즈 중 최초로 ED 비구면 렌즈를 적용해 화질 면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됐으며, 기존 모델보다 강화된 AF성능으로 피사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담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