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2015 강원 강소농 성과보고회 및 바이어매칭 페스티벌'이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이번 페스티벌에는 강원도 강소농 경영체 및 관계관 500여명이 함께 참가하는 행사로 2015 강원 강소농성과보고회와 바이어매칭 페스티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등에 직접 참여를 통해 강원농특산물 판매와 우수성을 홍보한다.
이번 행사는 2일차인 19일 강소농 성과보고회와 경영체들 간의 우수사례 공유, 우수단체 및 공무원에 대한 농식품부장관과 농촌진흥청장, 도지사 등의 표창장 수여를 시작으로 3일동안 성대하게 개최된다.
특히, 18일부터 21까지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이 열리는 코엑스 A홀인 프리미엄농수축산물전 장소에서 바이어매칭 페스티벌을 열고 강원도 강소농 경영체 70여명이 생산한 200여 품목을 홍보·전시·판매 한다.
김태석 강소농 현장지원단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강소농 경영체들에게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강원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국내외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상담회를 개최하는 등 공세적인 홍보로 통해 글로벌 유통망 기반을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30여개국 1000여개의 업체가 참여하고, 국내외 비즈매칭바이어로 매년 1000명 이상의 바이어들도 참여하는 등 참관객이 지난해 기준 5만 여명인 국내 최대의 농특산물 국제식품산업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