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가 면세점 특허 갱신 제도 이후 처음으로 재승인에 실패하면서 면세점 사업자가 이전과 달리 시한부 ‘단기 호재’에 불과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두산 주가는 17일 전일대비 3.85% 떨어진 11만2500원에 장을 마쳤다. 면세점 사업권 신규 획득 이후 첫 개장일인 16일에도 5.26% 하락했다.
지난 7월 서울 시내면세점 신규 사업자 선정 때와는 확실히 다른 분위기다. 당시 신규로 사업권을 획득했던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4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해 6거래일 만에 주가가 6만원에서 20만원까지 급등했다. 하나투어 역시 13만원이던 주가가 20만원 초반까지 올랐다.
또 다른 유통 담당 애널리스트는 “면세점업을 처음 시작하는 두산의 경우 초기 비용을 회수하고 이익을 내기까지 적지 않은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5년짜리 사업권’은 주가를 떨어뜨리기에 충분하다.”고 분석했다.
한편, 면세점에 선정된 두산에 투자하려는 투자자들에게 최저 연 2.7% 저렴한 이자로 최대 3억원까지 이용할 수 있는 팍스넷 스탁론이 인기를 끌고 있다. 팍스넷 스탁론은 전종목 집중투자/ 신용ㆍ미수 대환이 가능하다.
팍스넷 스탁론은 국내 메이저 증권사들과 저축은행 등 금융 업계의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상품으로 주식투자자에게 본인자금의 3배수, 최대 3억원까지 주식매수자금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최근 제도권하에서 연계신용이라는 명칭으로 주목받으며 2조원의 잔고를 기록하기도 했고, 연계신용을 사용할 경우 신용등급에 차등없이 누구나 업계 최저금리 수준인 연 2.7%의 비용으로 투자원금의 400%까지 투자가 가능하다.
또한, 반대매매에 임박한 계좌 및 미수동결계좌도 실시간으로 미수/신용 상환이 가능하며, 상담전화(1644-8314 )를 통해 상품 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무엇이든 문의할 수 있어 전문 상담원이 장중 언제든 진행을 함께 도와주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한 종목 100% 집중투자, 온라인 매매수수료 무료
-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실시간으로 주식매입자금 입금
- 실시간 미수/신용상환, 미수동결계좌도 신청가능
- ETF(KODEX 레버리지, KODEX 인버스)포함 매수가능
팍스넷 스탁론 바로 가기 : http://paxnet.moneta.co.kr/stock/stockLoan/event/stockLoanGuide.jsp?mediaCode=j&orgCode=8&phoneNum=1644-8314
[No.1 증권포털 팍스넷] 11월 19일 핫종목
- 보타바이오, 제이웨이, 엘앤에프, 에스에이티, 에이디테크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