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홈페이지 전면개편 완료보고회 개최

2015-11-12 14:15
  • 글자크기 설정

스마트폰 맞춤형 모바일웹 추가 오픈

[파주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파주시는 12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지역정보화위원, 관련 공무원과 용역 수행사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파주시 홈페이지 전면개편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전면개편은 어렵고 복잡한 보안프로그램의 설치를 없애는 등 시민이 불편을 호소했던 부분을 모두 제거하고, 39개의 개별 홈페이지를 16개로 흡수해 통합했다.

또한, 미래창조과학부 지정인증 심사기관의 웹 접근성 품질 인증 심사에서 합격 판정을 받아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를 획득해 장애인과 어르신 등이 홈페이지 개편에 소외되지 않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민 중심의 대표 홈페이지를 만들었다.

이미 지난 9월 21일 사전 오픈을 통해 본격 운영 중이며 시민과 소통하는 대표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지난달 21일까지 오류 찾기, 개선 의견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벤트에는 많은 시민이 참여했으며, 총 184건을 보완 조치해 시민 만족형 홈페이지로 개선해 나갔다.

한편 이번 완료보고회에 앞서 지난 11월 1일 PC 기반 홈페이지와 유기적으로 연동하는 스마트폰 맞춤형 모바일 웹 홈페이지를 추가 오픈했다.


주요 서비스 내용은 ▲모바일 환경에서도 시민과 직접 만나 고충을 듣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희망시장실” 참여가 가능하도록 해 다채널 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

▲다양한 분야의 유익한 정보를 빠르게 공유하고 여러 세대가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소셜네트워크(트위터, 페이스북) 와 연동하도록 했다.

▲체육시설대관 신청 추첨결과 조회, 홍보 팝업존, 날씨·대기오염 정보 등 기존 PC 기반 서비스의 유용한 정보를 상호 연동해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 웹 서비스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했다..

완료보고회를 주재한 신낭현 부시장은 “홈페이지 전면개편의 성과를 높이 평가한다“며,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생산적인 콘텐츠 발굴을 통한 체계적인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