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총리 "올해 말까지 권역별 119 특수구조대 신설"

2015-11-09 16:19
  • 글자크기 설정

제53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 참석

아주경제 김동욱 기자 = 황교안 국무총리는 9일 "올해 말까지 4대 권역별 119 특수구조대 신설을 완료해 전국 어디서나 신속하고 강력한 재난구조 체계를 갖추겠다"고 말했다.

황교안 총리는 이날 올림픽공원에서 열린 제53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소방이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소방 장비를 보강하고, 현장대응 소방 인력을 대폭 확충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황 총리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구조적인 안전 시스템과 안전시설 확충, 그리고 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대비와 유사시 신속한 구조가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황교안 국무총리는 제53주년 소방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올해 말까지 4대 권역별 119 특수구조대 신설을 완료해 전국 어디서나 신속하고 강력한 재난구조 체계를 갖추겠다"고 9일 밝혔다. [남궁진웅 timeid@]


이어서 "지난해 국민안전처를 출범시킨 것도 빈틈없는 안전관리 시스템을 마련하고, 총체적인 재난대응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라며 "우리 소방은 화재 진압은 물론 119구조와 구급, 특수재난 예방과 대응, 그리고 생활안전서비스까지 담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앞으로 소방시설 설치 의무를 확대하는 등 재난 예방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