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옹진군 농업인의 날 행사 성대히 개최

2015-11-09 14:0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 인천시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9일 옹진군청 효심관에서 옹진군 농업인 350명이 모인 가운데 제20회 옹진군 농업인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옹진군 농업인의 자긍심 고취와 한해의 영농 노고에 대한 위로와 격려, 그리고 풍년농사 자축과 우수농업인을 포상‧격려하여 영농의욕을 조장하기 위해 마련되어진 자리이며, 기념식과 농업인 한마음 대회로 개최하였다.

이날 기념행사 식전행사로 풍물단 축하공연과 백령도 연꽃마을 김진일 대표의 성공사례 발표가 있었으며, 우수농업인 7명 표창, 기념사(이한성), 격려사(옹진군수), 축사(군의회의장), 풍년을 자축하는 시루떡 커팅 등으로 개최되었다.

제20회 옹진군 농업인의 날 행사 성대히 개최[1]

아울러 이 자리에서 조윤길 옹진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금년같이 가뭄이 극심한 해에 풍년농사를 이루어낸 농업인의 노고를 위로‧격려하고 FTA등 국제화 개방화 시대의 어려운 농업여건 개선에 옹진군 농업이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농업인의 안정적 소득증대, 새 기술 보급, 농업전문인력 양성, 강소농 육성, 농업의 부가가치 증대를 위한 농업의 6차 산업화에 적극 지원”을 약속하였으며, 기념식 마무리로 각 면에서 생산된 쌀을 십시일반하여 그 쌀로 빚은 떡을 참석자 모두가 나누어 먹는 추수감사의 전통문화를 이어가는 행사로 개최되었다.

이어서 2부 행사는 가평의 수련원으로 이동하여 옹진군수(조윤길)의 특강으로 시작해서 옹진농업발전을 위한 세미나, 저명인사 특강, 선진지 현지 연찬교육 등을 개최하여 옹진군 농업을 되돌아보고 생각하며 참석자 모두가 심신을 달램과 동시에 전문교육 수강의 장으로 마련하였다.

한편,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매년 농업인의 날을 개최하여 농업인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농업인이 한자리에 모여 정보를 교류하여 옹진군 농업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하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