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금 가수 십센치, 이번엔 감성으로 다 젖었다

2015-10-11 00:04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매직스트로베리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가수 10cm(십센치)가 오늘 1년여 만에 신곡을 공개했다. 10cm는 그동안 ‘쓰담쓰담’, ‘담배왕 스모킹’, ‘아메리카노’ 등 19금의 아이콘으로써 질펀한 가사와 달콤한 멜로디로 농밀한 음악을 선보여왔다. 하지만 이번 가을 십센치는 애잔한 발라드가 수록된 새 싱글을 발표하며 가을 발라드의 진솔함이 돋보이는 반전 매력을 보여줬다.

이번 싱글 앨범 [3.1]에는 타이틀곡인 ‘10월의 날씨’와 ‘비밀연애’가 수록되어 있으며, 각각 사랑에 얽힌 감정을 애잔하고 유쾌하게 그려내어 듣는 이로 하여금 가을의 감성과 설렘을 동시에 자아내어 눈길을 끈다.
신곡을 공개한 10월10일 ‘텐텐절’로, 이제는 10cm의 공식 기념일이 되어 멤버들과 팬들 모두에게 특별한 의미로 다가오고 있다. 작년 10월10일, 10cm는 홍대 깜짝 게릴라 버스킹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올해의 텐텐절은 1년만의 컴백인 만큼 보다 야심차게 기획되었고, 깜짝 버스킹 라이브로 신곡을 최초 공개했던 어제의 ‘텐텐절 전야제’ 생중계에 이어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10cm가 텐텐절을 기념해 준비한 이벤트로는 텐텐절 전야제 깜짝 버스킹과 더불어, 음원이 공개되는 10일 오전 0시부터 24시간동안 진행되는 검색어 이벤트가 있다. 검색창에 ‘10cm 좋아요’를 검색, 지정된 검색 조회 번호에 해당되는 사람들에게는 다양한 경품이 주어지는 행사로, 네이버 (모바일)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10cm [3.1]싸인앨범, 연말 단독 콘서트 초대권, 식사권, 숙박권, 홍콩 마담투소 박물관 입장권, 홍콩 오션파크 입장권 등 다양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는 이번 검색어 이벤트의 마지막 당첨 검색 번호는 ‘1010101010’로, 당첨자에게는 10cm의 전 앨범, 단독 공연 10회 이용권, 그리고 10cm와의 기념촬영을 모두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