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샤먼시 랜드마크 하이샤명주프라자, 한국 백화점주 모집

2015-10-02 17:16
  • 글자크기 설정

유동인구 15만 명의 금융허브센터 건물...한국공산품, 의류, 식당가 입점자 모집

[하이샤명주프라자 조감도]


아주경제 모석봉 기자 = 박근혜 대통령이 지난달 3일 중국에서 열린 전승절 기념 열병식 행사에 참석하며 한층 가까워진 한·중관계속에 한국 붐이 불고 있다.

중국 남동쪽의 연안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동쪽으로 타이완과 마주보고 있고 해안선 길이가 3300여㎞이르는 해안도시인 중국 푸젠성 샤먼시가 요즘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258.8미터의 50층 건물로 건설돼 샤먼시의 랜드마크가 될 하이샤명주프라자가 한국 백화점주 모집에 나섰기 때문이다.

하이샤명주프라자 건물은 지하 1층부터 5층까지는 한국식 백화점이 입점하고 6층부터 50층까지는 오피스텔로 양안금융센터 등 사무실이 입주하게 된다.

양안금융센터는 샤먼시 12차 5개년 중점 계획으로 중국 대륙에서 유일하게 타이완에 대비하는 금융특구를 조성하게 돼 금융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게 될 전망이다.

푸젠성 샤먼(廈門)과 타이완의 진먼(金門)섬은 불과 2km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진먼섬은 북한 서해 접경지대에 있는 서해 5도와 비슷한 성격을 갖고 있다.

중국이 최초로 만든 경제특구에 푸젠성 샤먼을 포함시킨 것은 타이완 자본을 유지하기 위해서였다.

특히 북쪽은 장삼각에 인접하고 남쪽은 장삼각을 연결하는 하이샤 양안(兩岸·중국과 대만) 경제권과 같이 중국의 강력한 연해 경제 대동맥을 잇는 금융 실리콘 밸리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양안금융센터에 입주하는 경제기관으로는 은행기구에 국유4개은행과 신업은행, 국가개발은행, 덕의지은행 등이고 보험증권기구에 군용생명보험과 안방보험그룹, 중국생명보험, 신업증권 등이고 기타 기구로 연팔그룹과 중철십이국, 은로그룹, 대만통일그룹 등 경제 거두가 입점함으로써 금융허브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샤먼시는 중국 정부가 2000억 원을 투자해 연간 생산액 1조7000억 원을 기록했으며 연해 발달 지역 중에서 가장 빨리 발전하는 도시가 될 예정이다.
 

[하이샤명주프라자]


■ 하이샤명주프라자 건물의 가치

하이샤명주프라자 건물은 바로 앞에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해수욕장이 있으며 중국에서 가장 선호하는 관광지 중 하나이다.

하이샤명주프라자 건물은 총 50층으로 사무구역은 낮은 편, 중간, 높은 편으로 구분해 현대적 비즈니스 사무의 요구에 따라 공간을 설계했다.

특히 초5A배치와 첨단 사무 및 명품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명품관이 입점하고 비스니스 사무환경은 프리미엄급으로 이를 이용하는 비즈니스맨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하이샤명주프라자 건물은 800만 인구의 도시기능을 수행하는 곳으로 상주인원 4000명, 사무실 근무인원 1만 명, 유동인구 15만 명이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건물 로비는 높이 14.2미터 3000㎡의 웅장한 모습과 사무실 층 높이 4.5미터, VIP 전용 엘리베이터, 궁중 수영장, 건물 옥상에 헬기 계류장을 설치해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빠르게 도착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주차공간은 1800여대를 주차 할 수 있으며 주차 위치의 인도 및 역 방향 찾기 시스템을 도입해 고효율의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했다.

바쁜 비즈니스맨을 위해 엘리베이터 할당 시스템을 도입하고 초당 최고속도 6미터까지 속도를 내는 엘리베이터를 장착했다.

건축 설계는 이조원(李祖原)건축사로 대만에서 유명한 건축사로 통하며 중국 전통 특색을 가진 건축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 구조 설계는 강환성씨로 중국 공사원 원사이며 공사구조 전문가 겸 중국 탐사 설계의 대가이다.
 

[하이샤명주프라자 앞 해수욕장]


■ 사통팔달의 편리한 교통

하이샤명주프라자는 샤먼시에서 가장 원활한 간선도로 2개가 통과하고 샤먼국제공항에 편리하게 갈 수 있다. 현재 건설중인 지하철 1호선과 약 150미터 거리로 걸어서 약 3분이 소요되고 택시로 컨벤션 센터까지 약 3분이 소요된다.

■ 뜨는 도시 샤먼시

샤먼시는 중국 5대 경제특구 가운데 하나로 현재 사명(思明), 호리(湖里), 집미(集美), 해창(海沧), 동안(同安), 상안(翔安) 여섯개 행정구역이 있으며 예전부터 백로가 많아서 해오라기섬(鹭岛)이라고도 불리운다.

샤먼 특별경제구가 설치된 이래로 외국인 직접 투자가 개방됐고 많은 직업과 공장 그리고 지역 기업과 다국적 기업을 위한 수출 기회가 만들어졌다.

샤먼은 특히 홍콩, 마카오, 타이완의 자본 투자 유치에 이점이 있다. 샤먼의 주요 경제 활동은 어업, 조선, 식품 가공, 방직, 공작 기계 제조, 화학 공업, 통신, 금융 서비스를 포함한다.

국가 연해 전략적 배치에 따르면 2012년 샤먼의 GDP는 북경, 상해, 광저우, 선전 등 4개 대도시를 초과해 12.1%에 달할 정도로 세계은행이 선정한 황금 투자 지역이다.

                              중국 일선 도시와 샤먼시 GDP 및 GDP 상승 속도 비교(2012년)

                                                       [샤먼시 GDP 상승률]


또한 샤먼은 외국인 투자자들에게 우호적인 도시로 지정됐다. 2008년에 총 356개의 외국인 직접 투자계획이 승인됐고 계약상의 외국인 투자액은 18억 9600만 달러이고 사실상의 외국인 투자액은 20억 4200만 달러였다.

■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 샤먼시와 각별한 인연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이 1985년 6월, 32세의 나이로 샤먼시 위원회 상무위원겸 부시장으로 활동하기 시작해 샤먼시장, 푸젠성장에 이르기까지 18년을 샤먼시를 기반으로 정치 활동을 했던 무대이다.

이러한 연유로 샤먼시는 시진핑의 각별한 인연으로 고속 성장하고 있으며 2012년도 중국내 대도시 중 GDP 성장률 1위를 차지했다.

■ 한국 백화점주 모집...하이샤밍 온라인 판매도 병행

하루 유동인구 15만 명에 비해 관광이나 쇼핑 공간, 식사 할 곳이 없는 게 현실이다.

하지만 하이샤명주프라자 건물은 이를 모두 해소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건물 1층에 한국 식당가가 입점 되며 2층은 샤넬, 루이뷔통, 프라다 등 명품관이 입점된다. 3층부터 6층까지는 한국 공산품, 의류, 뷰티, 쥬얼리, 미용실 등 한국 업체가 입점 된다.

사무실, 쇼핑과 식당, 휴식이 결합된 하이샤명주프라자야 말로 매출의 신기원을 이룰 것으로 보인다.

특히 하이샤명주프라자 입점에 따른 매출에 이어 하이샤명주 온라인 판매를 통해 매출을 병행함으로써 연중 매출 증대가 계속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샤명주프라자 입점관련 전화 문의는 한국연락처는 조남덕(전화 042-820-0649, 핸드폰010-4466-2251)으로 하면 된다. 중국연락처는 단진도 (86-189-5356-9719)나 이여서 (86-151-5923-6600)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