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제로에너지 시범단지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10월 분양

2015-09-25 10:15
  • 글자크기 설정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투시도. [제공=현대건설]


아주경제 노경조 기자 = 현대건설은 다음 달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 6·8공구 A11블록(송도동 397-11)에서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를 분양한다고 25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지하 2층, 지상 17~36층 9개동, 전용면적 84~129㎡ 총 886가구 규모다. 중소형이 전체의 72% 이상을 차지하며 총 7개의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다. 송도국제도시 6·8공구 사업인 송도 랜드마크시티에 들어서는 첫 일반분양 아파트다.
국토교통부가 공모한 '제로에너지빌딩 시범사업'에 선정된 단지로, 현대건설의 '에너지 하이 세이브 시스템을 적용해 국내 최초 공동주택 에너지효율등급 '1++' 인증 예정의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로 조성된다.

에너지 하이 세이브 시스템은 태양광전지 및 연료전지(도시가스 활용), 에너지 저장 시스템인 ESS(Energy Storage System) 등을 갖췄다. 단열 성능이 우수한 창호와 단열재 및 고효율 LED 조명 등이 사용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국내 최초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 시범단지로 적용된 만큼 입주고객의 전기 및 난방에너지 사용 비용을 인천지역 평균보다 절반 수준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마했다.

단지는 송도 랜드마크시티 내 조성 예정인 워터프론트 호수와 서해바다 등의 조망권을 확보했다. 동측에 인접한 워터프론트 호수의 경우 주변에 복합 수변 상업공간인 워터프런트 콤플렉스와 인공해변, 복합마리나 리조트 등이 조성된다.

교육시설은 초·중·고교, 도서관 등이 들어서며 이미 조성돼 있는 센트럴파크 인근의 다양한 상업시설과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포스코 자사고 등으로도 통학할 수 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연장선역인 송도랜드마크시티역(가칭)이 신설될 예정이며,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인천대교, 제1·2경인고속도로 등이 가까워 인천 도심은 물론 수도권 접근이 우수하다.

상품은 입주고객의 생활 방식에 따라 평면 변화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중앙정원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맘스카페, 남녀독서실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알차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는 에너지 절감 효과와 명품 파노라마 조망권을 확보한 브랜드 아파트로 송도국제도시의 새로운 중심축이 될 것"이라며 "송도 랜드마크시티 첫 일반분양 아파트인 만큼 현대건설이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지하철 1호선 인천대입구역 5번 출구 인근(인천 연수구 송도동 8-23번지)에 마련되며 다음 달 개관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