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삼석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은 17일 문화콘텐츠 전문 전시회인 '2015 광주 에이스페어(Asia Content & Entertainment Fair in Gwangju)' 개막식에 참석해 행사에 참가한 방송 관련업체와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고 상임위원은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광주 에이스페어가 지역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문화콘텐츠 전시회로 성장한 것을 축하하며, 방통위도 고품격 방송 콘텐츠 제작 및 유통 지원을 비롯해 방송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17일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그랜드컴벤션센터에서 서울교육청이 개최한 원탁토론회에 참석, 중학교 학부모 100여명과 함께 인성교육 활성화와 자유학기제 내실화 방안에 대해 토론했다.
▲이성호 국가인권위원장은 17일 서울 동작구 상도동에 있는 난민보호단체 '피난처'를 찾아 국내 난민 보호 실태 등을 파악했다. 피난처에는 현재 에티오피아, 이집트, 예멘 등에서 내전, 박해 등을 피해 한국에 온 12명이 머물고 있다.
▲이성호 국민안전처 차관은 17일 경기도 이천시 관고전통시장을 찾아 안전관리실태를 점검했다. 이성호 차관은 추석을 앞두고 방문객이 늘어나는 전통시장에서 안전사고 예방·대응에 허점이 없도록 전기·가스·소방시설의 관리 상태를 살피고, 관리가 미흡한 부분은 신속히 시정하도록 자치단체와 관리자에게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