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도 스마트하게 선택"…신세계, 26일까지 '명절선물 큐레이션’ 운영

2015-09-16 15:47
  • 글자크기 설정

[신세계백화점의 명절선물 큐레이션 메인화면. 사진=신세계백화점 제공]


아주경제 정영일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올해 추석, 고객들의 명절 선물 선택을 도와주기 위해 오는 26일까지 모바일 신세계앱(APP)을 통해 ‘명절선물 큐레이션’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지난달 새롭게 오픈한 신세계앱에 명절기간 별도의 탭을 만들어 △매장 인기상품 랭킹 △해시태그를 통한 추석 선물 제안 △나에게 맞는 선물세트 찾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맞춤 선물을 제안한다.
우선 ‘매장 인기상품 랭킹’은 신세계백화점 전점의 추석선물 행사장에 있는 계산대(POS)와 연동, 신세계에서 많이 판매된 인기 추석 선물세트를 살펴볼 수 있다.

농산(청과)을 비롯해 축산(정육), 수산, 가공식품, 주류, 건강식품 6개 장르의 전일까지 전점 누적 판매수량을 기준으로 장르별 상위 12개의 선물세트 이름과 현재까지의 판매수량 정보를 제공한다. 매일 업데이트된 인기 선물세트를 한눈에 볼 수 있다. 

‘해시태그를 통한 선물 제안’은 최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인기 SNS에서 자주 사용되는 해시태그를 활용, 상황에 맞는 기프트세트를 제안해 주는 방식이다.

이를 위해 신세계는 ‘#남녀노소 좋아해’, ‘#우리것이 좋은것이여’, ‘#부모님 건강이 최고야’ 등 선물을 받을 대상, 선물의 의미와 트랜드 등을 고려해 20개의 해시태그를 만들었다.

고객이 본인에 맞는 해시태그를 선택하면 그 상황에 맞는 선물세트를 한 태그당 8개씩 추천해 준다. 각 태그 당 제안선물은 각 장르의 선임 바어이들이 총 880여개의 선물세트 중 직접 연관되는 상품 및 관련 상품을 엄선하여 구성했다.

예를 들어 #애주가 우리아빠 → 전통주/와인 세트(음주), 지리산 토종꿀(숙취), 흑마늘 진액(건강) 등 직·간접적인 상품 8개 추천하는 방식이다.

‘나에게 맞는 선물세트 찾기’ 또한 관심장르, 가격대, 검색어 등 각 항목란에 본인의 상황에 맞는 조건을 설정하고 조회를 하면 고객이 지정한 검색 조건에 맞는 선물세트를 매장판매 인기순과 가격순으로 정렬해서 보여준다.

이번’ 명절선물 큐레이션’ 서비스는 선물 제안 뿐만 아니라 신세계 통합 온라인몰인 SSG 닷컴과 연동시켜 ‘큐레이션’ 서비스를 통해 제안받은 선물세트를 바로 SSG 닷컴에서 구매도 할 수 있는 등 O2O 기능도 십분 활용 가능하다.

신세계 영업전략담당 홍정표 상무는 “‘명절선물 큐레이션’ 서비스는 이러한 명절선물 고민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바쁜 사회생활 등으로 직접 백화점에 방문해서 선물을 고를 시간이 없는 직장인들에는 명절선물 선택과 구매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이후 명절에도 계속 이어나갈 예정” 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