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한가위 선물세트] 추석의 넉넉한 마음, 홈쇼핑으로…

2015-09-17 00:01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CJ오쇼핑]


아주경제 안선영 기자 = 풍요로운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홈쇼핑 업체에서는 실속형은 물론 고급 선물도 대폭 할인하는 등 대대적인 프로모션 진행에 나서고 있다. 집에서 편하게 명절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도 준비했다.

CJ오쇼핑은 다양한 추석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 CJ몰과 TV홈쇼핑에서 지역 특산품, 건강식품 등 명절 선물용 상품, 주부를 위한 주방용품과 힐링 상품 등을 최대 90% 할인 판매한다. 양극화된 추석 선물 트렌드를 반영해 선물세트를 프리미엄형과 실속형으로 이원화했다.
CJ몰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식품종가는 횡성 한우와 완도 전복 등 지역 특산품 중 최상급 상품으로만 구성된 선물세트를 최대 35% 저렴하게 판매한다.

실속형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정관장 홍삼 정옥고 세트', '6년근 고려 홍삼정 골드 플러스' 등 부모님 선물로 좋은 홍삼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카놀라유, 참기름, 소금 등 명절 필수품으로 구성된 실속 세트도 1만~3만원 대에 만날 수 있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인기 추석 선물들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마음 한 상' 추석 특집전을 진행한다. 경기불황 속 고객들의 추석선물, 차례준비에 대한 부담을 덜고자 마련한 행사다. 추석 전날인 오는 25일까지 TV방송과 롯데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롯데아이몰에서 동시 진행한다.

TV방송에서는 지역특산물, 건강 보조식품, 주방용품들을 집중 편성했다. 전국 유명 산지 햇 수확과일만을 구성한 '장길영 사과 배 세트'를 4만원 대에 선보이고, '장석준 명인 명란'을 더블찬스 패키지로 기획해 한정 판매한다.

홈쇼핑 최초로 보리굴비도 편성했다. 롯데백화점 판매 동일 브랜드인 천년다랑의 보리굴비를 프리미엄세트부터 실속세트까지 다양하게 기획했다. 특대장대 보리굴비 10마리 구성을 9만원 대에 100개 한정 판매하고, 20~22cm의 특장대 보리굴비 40마리 구성의 실속세트를 6만원 대에 선보인다.

편의를 위한 할인혜택, 배송서비스도 다양하다. 행사상품 구매 시, 구매 금액의 10%를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추석 전날인 25일 행사상품을 주문하면 일부 상품을 수도권에 한해 당일 퀵서비스도 배송한다.

 

[사진제공=NS홈쇼핑]


NS홈쇼핑은 추석을 맞아 엄마를 위한 추석상품으로 특집방송을 꾸몄다. 24일 오후 2시까지 주문하면 추석전 안전배송 받을 수 있다.

가격이 부담스러운 선물보다 마음과 정성을 담은 선물 마련을 위해 고심하는 주부들의 선택은 언제나 건강 상품이다. 18일 오후 2시 40분 방송되는 '정관장 홍삼활력플러스'는 명절 맞이 10% 할인 혜택을 마련해 특집방송한다. 추석특집에서는 선물용 쇼핑백이 증정돼 대량으로 구매해 알뜰하게 쇼핑하고 쇼핑백에 나눠 담아 선물할 수 있다.

경북사과 천안배 세트는 21일 오전 6시와 오후 5시 55분 방송된다. 명절 기획상품으로 경북 사과와 성환배 세트 햇과일로만 구성됐다. 사과 12브릭스, 배 11브릭스 이상으로 당도가 높아 제수 용품 선물로도 좋다.

차례상에 꼭 필요한데다가 명절 후에는 냉동실에 보관해 국, 찜, 구이 등 조리법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황태도 만날 수 있다. 17일 오후 5시 20분 방송되는 '용대리 황태'는 용대리의 자연기후 조건에 의해서만 생산되기 때문에 타제품과 차별화된 저지방 고단백 웰빙 기호식품이다. 방송 중에는 다양한 조리법이 공개돼 다른 조리법을 찾아보지 않아도 된다.

 

[사진제공=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추석을 앞두고 9월 4주차까지 일시적으로 식품 및 주방 편성을 30%대에서 40%대까지 대폭 확대한다.

명절을 앞두고 정육 전문 브랜드와 협업해 기획한 냉동 양념육을 판매한다. 신선 정육세트의 경우 주부 고객들이 백화점이나 마트에서 직접 보고 구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 설 명절 당시 현대홈쇼핑에서 양념육 판매가 25억원가량 발생한 것을 감안해 추석에는 LA갈비, 토시살 석쇠구이, 갈비찜 등의 양념육을 집중 편성한다.

쿡방의 열풍에 힘입어 셰프테이너의 조리식품을 특별 추가 편성했다.

지난 7월 론칭 이후 총 6회 진행된 방송에서 모두 매진을 기록한 '중식대가' 이연복 셰프의 칠리새우를 17일 밤 10시 50분, 22일 오전 9시 25분에 긴급 추가 편성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