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지구 수익형상가 ‘리더스퀘어 마곡 더 테라스’ 분양… 투자자들 이목 집중!

2015-09-01 13:51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스트리트형 상가 전성시대다. 과거에는 동선을 수직으로 배열해 집합체를 구성하는 박스형 상가가 주를 이뤘지만, 최근에는 쇼핑 동선이 편리하고 문화와 휴식공간이 어우러져 일정한 테마를 갖춘 스트리트형 상가가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신사동 가로수길, 이태원 경리단길, 분당 정자동 카페거리처럼 일정한 테마를 갖춰 조성되는 상가가 마곡지구에 지어질 예정이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바로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 DS5-1,2,3에 조성되는 ‘리더스퀘어 마곡 더 테라스’ 복합상가다.

리더스퀘어 마곡 더 테라스 복합 상가는 마곡지구 유일의 테라스 권장 구간에 위치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유럽 스타일 테라스형 초대형 스트리트몰 상가로 구성돼 설계부터 타 상가와 차별화를 기했다.

또, 차도면과 보행자 통로면의 양면 개방형 스트리트형 상가로 연속성 및 개방감을 높여 접근성이 높아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확보할 수 있게 했고, 차별화된 테라스형 설계와 다양한 MD구성으로 고객이 장시간 체류할 수 있는 컨셉을 갖춰 쇼핑은 물론 문화와 여가까지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또한, 리더스퀘어 마곡 더 테라스만의 특색 있는 모습과 고급스러운 외관을 연출할 예정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 복합상가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연면적 15,916.86㎡ 지하 3층~지상 6층 규모로 들어서는 마곡지구 리더스퀘어 마곡 더 테라스는 LG사이언스파크 연구인력 및 주변 연구시설 인원, 보타닉공원 이용객이 필요로 하는 MD 구성으로 집객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다.

지하1~3층은 주차장으로 넉넉한 주차공간을 자랑하며, 권장 업종으로 1층(커피전문점, 베이커리전문점, 안경, 킨코스, DHL, 미용실, 약국, 편의점), 2층(대형F&B(일식전문점 차이니스 레스토랑, 1층과 연계된 커피전문점), 이미용실 등 편의시설), 3, 4층(대형검진내과, 클리닉 병의원), 5층(영어, 중국어 등 직장인 관련 어학원과 OFFICE ZONE, LG업무 협력회사 사무실, SOHO사무실, 벤처 비즈니스, 보험, 세무, 회계법인, 법인사무실, 노무사무실) 6층(뷔페(하우스웨딩)스카이라운지, 스크린골프, 휘트니스센터, 이탈리안, 차이니스, 퓨전레스토랑, 한식뷔페 전문점 등 대형브랜드) 등이 선호될 것으로 예상된다. 옥상은 고객들을 위한 대형 면적의 하늘정원으로 이용된다.

배후수요 또한 풍부하다. 마곡지구의 최고 핵심 입지인 LG사이언스파크 정문 바로 앞 50m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서울의 마지막 택지개발지구인 마곡지구는 366만㎡(110만평) 규모로 판교 테크노밸리의 5배, 상암 DMC의 6배에 달하며 LG사이언스가 3조2천억을 투자해 연면적 111만여㎡(축구장 24개 크기)로, LG 핵심 R&D 센터(연구시설 18개 동)에 전자/화학/통신, 에너지/바이오 분야 등 3만여명의 연구인력이 유입될 예정이다. 여기에 코오롱 미래기술원, 이랜드, 에쓰오일, 롯데컨소시엄, 넥센타이어, 대우조선해양 등 대기업 50여 곳과 26개 중소기업, 바이오기업, 신세계 쇼핑몰, 컨벤션센터 등을 더하면 향후 상주인구 17만 명, 유동인구 4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돼 넘쳐날 정도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게 된다.

또한, 여의도 공원의 2배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보타닉 공원이 인접해 있어 외부 유동인구 상승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마곡지구는 상업용지 비율이 위례, 광교, 판교, 문정, 동탄에 비해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향후 상가의 희소성으로 인해 높은 임대수익과 시세차익이 예상되는 최고의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리더스퀘어 마곡 더 테라스 복합상가는 5호선 발산역과 마곡역의 더블역세권으로 지하철을 이용하는 고객의 보행자 통로의 길목 상권을 형성하고 있으며, 2016년 개통예정인 공항철도 마곡역이 개통되면 9호선 마곡나루역 환승이 가능할 예정이며, 공항대로와 인접해있어 김포공항 및 여의도, 강남 등 시내로 이동이 수월하고 올림픽대로 이용도 편리하다.

부동산 관계자는 “많은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마곡지구내 LG사이언스 파크 정문 앞 최고 알짜배기 상권에 들어섬에도 불구하고 분양가를 합리적으로 낮추어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향후 여의도에 견주는 자산가치 상승도 기대된다”고 전했다.

리더스퀘어 마곡 더 테라스 상가 분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으며, 분양홍보관에는 투자자들로 호수 지정경쟁이 치열하여 사전예약이 필수다. 예약을 하면 대기 없이 원활하게 관람할 수 있으며, 대표전화를 통해 빠르게 상담 및 방문예약이 가능하다.
 

[마곡지구]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