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전국경제인연합회의 출판자회사 FKI미디어는 10대 그룹 전・현직 홍보실장들의 모임인 한국CCO(최고소통책임자)클럽과 손잡고 광복 70년을 기념해 기업인 70인의 주옥같은 어록과 일화를 담은 ‘한국경제를 만든 이 한마디’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이 책은 반도체부터 철강, 조선, 석유화학, 섬유, 전자, 건설, 생활용품, 의약, 운송, 첨단 정보통신기술(ICT)까지 인류가 영위하는 거의 모든 산업군에서 세계 초일류기업을 일군 대한민국 대표 기업인들의 비즈니스에 대한 철학과 시대정신, 소중한 교훈들이 담겨 있다.
이 책에는 애국·도전·열정·헌신·창조·혁신 등 기업경영의 모든 것이 담겨 있다. △제1장 ‘도전과 선택의 지혜’ △제2장 ‘익숙함의 틀을 깨는 지혜’ △제3장 ‘함께 성과를 내는 지혜’ △제4장 ‘요행에 기대지 않는 지혜’ △제5장 ‘초심을 잃지 않는 지혜’ △제6장 ‘창조와 혁신의 지혜’ △제7장 ‘소통과 통합의 지혜’ 등 7개의 지혜 카테고리 속에 담긴 기업가들의 어록은 기업가정신의 결정체라 불러도 좋을 듯하다.
FKI미디어는 “광복 70년을 맞아 한국경제를 빛낸 70인 기업인들의 상징적인 일화와 어록이 새로운 돌파구를 열망하는 지금 대한민국에 창조와 혁신의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기폭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무선제본, 296쪽, 1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