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정규 5집을 발표, 국내외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소녀시대가 이번 주 음악 프로그램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소녀시대는 21일 방송되는 KBS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22일 MBC ‘쇼! 음악중심’, 23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새 앨범의 신곡 무대를 선보이며 활동에 나선다.
‘뮤직뱅크’, ‘인기가요’에서는 재미있고 임팩트 있는 안무가 인상적인 ‘라이언 하트’는 물론 퍼포먼스 최강자다운 소녀시대표 군무를 확인할 수 있는 ‘유 싱크’를 선사하며, ‘음악중심’에서는 경쾌한 브라스 반주와 드럼, 베이스의 묵직한 사운드가 어우러져 마치 한 편의 라스베가스 쇼를 연상케 하는 ‘쇼걸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지난 19일 발매된 소녀시대의 새 앨범 ‘라이언 하트’는 한터차트, 신나라레코드, 알라딘 등 국내 각종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에서 일간 1위를 차지함은 물론, 더블 타이틀곡 ‘Lion Heart’와 ‘You Think’의 뮤직비디오는 홍콩, 태국, 대만,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5개 지역의 아이튠즈 종합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나란히 1, 2위에 올랐으며,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및 중국 음악 사이트 인위에타이 V차트 뮤직비디오 한국어 부문 실시간 차트에서도 각각 1, 2위에 올랐다.
한편, 소녀시대는 더블 타이틀곡 ‘라이언 하트’와 ‘유 싱크’로 상반된 매력을 선사하며 활동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