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기탁식은 행정부지사 집무실에서 박제국 행정부지사, 허경재 유기농엑스포조직위 사무총장, ㈜파이온텍 김태곤 대표이사, 신강식 경영지원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파이온텍 김태곤 대표이사는 “이번 후원이 유기농산업엑스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충청북도가 선포한 유기농 특화 도 건설과 괴산군이 유기농업 군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에 박제국 행정부지사는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유기농이 100세까지 무병장수하기 위한 먹거리일 뿐만 아니라 의류, 화장품, 의약품, 건축 등 자연과 더불어 미래를 준비하는 삶의 형태라는 관점에서 실제 체험의 기회와 교육의 장을 제공해줄 것”이라며 “이번 후원금품은 행사를 개최하는 데 소중하게 활용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또한, 이번 엑스포 행사기간 중에는 유기농 원료로 만든 최고품질의 기능성 화장품을 시중가보다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계획이어서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2015 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생태적 삶, 유기농이 시민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ISOFAR·충청북도·괴산군이 공동주최해 오는 9월 18일부터 10월 11일까지(24일간) 유기농업군인 괴산군 괴산읍 유기농엑스포농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10대 주제전시관, 7대 야외전시장, 유기농의·미(醫美)관, 국제학술대회, 생태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하여 지역민에게는 자부심을,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건강한 미래를, 유기농 관련 종사자에게는 새로운 희망을,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등 모든 국민이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