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초·중등 온라인 교육센터 여름방학 맞아 인기

2015-08-04 15:38
  • 글자크기 설정

[고양시제공]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창조적 교육도시를 지향하는 경기고양시에서 운영 중인 ‘초·중등 온라인 교육센터’가 여름방학을 맞아 초·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고민을 덜어주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고양시민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주고 지역 간 교육편차 해소를 위해 관내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고양시 초·중등 온라인 교육센터’는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 내용을 바탕으로 구성된 콘텐츠를 중심으로 나만의 학습스케줄에 따라 스스로 공부하며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키워 실력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특히 교과과정 콘텐츠는 '초등 온라인 교육센터‘의 경우 주요 5개 교과인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과목은 물론 통합교과까지 모두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돼 사교육비 절감에 상당한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중등온라인 교육센터’도 주요 12개 과목을 고양시 관내 학교에서 선택한 주요 출판사별로 선택해 학습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전 학년 예습, 복습 및 각 문제별 해설 강의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시는 이번 여름방학을 맞이해 ‘수학공부를 잘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학생들이 효과적인 수학공부를 통해 수학성취도를 향상하고 수학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8월 한 달간 온라인 여름방학 특강을 개설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2015년 상반기 현재 고양시 관내 초․중등학생 중 약1만2천여 명이 초·중등 온라인 교육센터에 가입해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알차고 우수한 학습콘텐츠를 학생들에게 제공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고 학생들에게는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자기주도 학습능력을 키워 실력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