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채명석 기자 =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는 ‘제1회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경기센터 주최, 한국게임협동조합·한국모바일게임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3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창업 5년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 및 예비 창업팀 또는 상용화 되지 않은 게임 아이디어를 가진 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다. 가상현실(VR) 또는 증강현실(AR) 게임 콘텐츠의 경우 참가자격 제한이 없다.
관련기사
경기센터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참가자들에게는 1등 500만원, 2등 300만원, 3등 200만원, 4·5등 100만원씩 총 1200만원의 상금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1·2위 선정팀이 원할 경우 경기센터 내 입주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공모자들은 △멘토링 및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자금투자 및 투자 유치 연결 기회 △해외 진출 네트워킹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우수 아이디어 심사는 퍼블리싱 기업 임원 등 전문 심사위원들이 1·2차 평가를 통해 이뤄지며, 최종 결과는 31일 창조경제타운 사이트 아이디어 공모전 페이지(www.creativekorea.or.kr/conte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덕래 경기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은 단순 아이디어 선정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투자 연결, 멘토링 등 여러 기회를 제공하는 공모전”이라며 “많은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팀의 적극적인 참여가 향후 성공적인 사업화 및 글로벌 진출과 같은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