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꼼꼼하게 비교 후 가입해야

2015-07-28 09:00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중기벤처팀 기자 = 높아지는 결혼 연령, 낮아지는 출산율 등에 의해 태아 건강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최근 들어 결혼 연령이 높아지면서 노산에 대한 우려가 커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2년 평균 출산 연령은 32.2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노산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임신 기간 동안 태아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태아보험, 아기보험이 주목을 받고 있다.

태아보험이란 어린이보험을 임신 중 산모가 가입하는 개념으로, 출산 시 발생가능한 여러 상해에 대해 보장해주는 보장성보험이다. 태아보험은 주산기 질환, 선천 이상, 저체중 등으로 인한 인큐베이터 비용뿐만 아니라 출생 후 질병, 상해 사고 등에 대해서도 보장해주고 있다.
태아보험 가입 시기는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모두 임신직후부터 22주 이내 가입을 추천하고 있다. 이 시기를 지나서 가입할 경우 태아에게 발생할 수 있는 선천적인 질병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없기 때문이다.

태아보험은 보험사마다 가입 시기와 보장내용이 서로 상이하기 때문에 꼼꼼하게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순수형과 환급형 상품이 있는 만큼 목적에 알맞은 유형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다.

태아보험은 태아를 피보험자로 가입하는 보험상품이기에 이름, 성별을 알 수 없어 가입시 기본 남아 기준으로 보험료를 적용하게 된다. 자녀 출생 시에는 아기 이름, 올바른 주민번호 변경 신청 등을 이행해야 한다. 이 시기에는 보험료율과 손해율 차이로 남아, 여아 성별에 따라 보혐료가 달라질 수 있다.

태아보험 가입 여부를 결정했다면 다양한 혜택에 대한 정보 등을 정확하게 비교해야 한다. 그렇다면 올바른 태아보험 가입요령에는 어떠한 방법이 있을까?

태아보험비교사이트(http://iexpo.kr/main_new.asp)에서는 고객 개개인에 최적화된 태아보험을 안내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해상, LIG손해보험,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동양생명, 동부화재 등 국내 굴지의 보험사들의 다양한 상품을 비교한 뒤 고객 상담 결과에 적합한 곳을 채택하여 추천하고 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보험 가입요령, 태아보험순위 등에 관한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태아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상담을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문의 전화 : 02-2631-5155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