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월화드라마 ‘화정’ 31회 예고 영상[사진 출처: MBC 월화드라마 ‘화정’ 31회 예고 영상 캡처]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27일 방송될 MBC 월화드라마 ‘화정’(연출: 김상호, 최정규 극본: 김이영) 31회에선 정명공주(이연희 분)가 인조(김재원 분)에게 정면으로 맞서는 내용이 전개된다.
인조는 화기도감의 현판을 내리라는 명령을 내리고 화기도감은 폐지될 위기에 처한다. 정명공주는 인조에게 ‘백성의 삶을 먼저 살피는 군주가 돼 주시옵소서. 백성이 없고서야 어찌 왕실이 있을 수 있습니까?“라며 인조에게 정면으로 도전한다.
▲
MBC 월화드라마 ‘화정’ 31회 예고 영상 보러가기
인조는 소용 조씨(김민서 분)와 같이 자다가 일어나 분노할 만큼 분노를 참지 못한다. 이런 가운데 “대체 능양군이 무슨 자격으로 보위에 오른단 말입니까? 다시 선왕 전하를 모시고 와야 합니다”라며 광해군 복위가 추진된다.
이 일은 인조에게 보고되고 정명공주도 이 일에 연루된 것으로 누명을 쓸 위기에 처한다. 과연 정명공주는 역모의 누명을 쓰게 될까? 인조는 정명공주를 죽이려 들까? 정명공주는 인조로부터 무사할 수 있을까? MBC 월화드라마 ‘화정’ 31회는 27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월화드라마 화정 월화드라마 화정 월화드라마 화정 월화드라마 화정 월화드라마 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