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찬 처방전 100세 푸드' 노화의 주범은 스마트폰?

2015-07-22 17:35
  • 글자크기 설정

[사진=현대미디어]

아주경제 신원선 기자 = ‘기찬 처방전 100세 푸드’에서 노화의 모든 것을 파헤친다. 

23일 방송에서는 MC 이훈과 제시카가 각 분야 전문의들과 함께 노화의 원인을 분석하고, 예방에 효과적인 치료법과 레시피, 운동법까지 자세히 소개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성형외과 조길환 원장은 “흡연자가 비흡연자보다 57% 빨리 늙는다”고 경고하며 쌍둥이지만 너무나 다른 두 사람의 사진을 공개했다. 이어 “50세 이전에 금연한 사람은 흡연자에 비해 향후 15년 동안의 사망위험이 절반으로 줄어든다”는 연구결과를 언급, 노화 방지법으로 금연을 재차 강조했다.

또한 “스마트폰 사용으로 인해 고개를 숙이는 버릇은 턱에 중력이 모여서 얼굴과 턱살이 처지는 일명 ‘테크넥’을 유발한다”면서 스마트폰 사용의 자제를 권하기도 했다.

한편 한의사 정세연 원장은 노화의 원인으로 과식을 꼽으며 “음식물의 소화와 대사과정에서 생성되는 활성산소는 피로와 노화를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고 조언했다.

임의석 피부과 전문의는 “여름철 강한 자외선은 피부 노화의 주범”이라면서 “특히 수영장이나 바다를 가면 자연스럽게 물에 젖게 되는데 이때 물방울이 돋보기 효과를 내서 자외선을 더 많이 흡수하게 한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이훈과 제시카가 노화를 막아주는 제기차기 운동과 페이스 요가를 선보이며 노화 방지에 좋은 건강 레시피도 소개한다.

노화 예방에 탁월한 건강 정보가 총 출동하는 ‘기찬 처방전 100세 푸드’ 12회는 오는 23일 목요일 밤 11시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에서 방송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