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영환)은 8일부터 14일까지 광주신세계백화점 1층에서 ‘지역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U대회 기간동안 광주를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돼 이를 기회로 지역 중소기업의 내수시장 및 해외 시장 개척을 목적으로 개최된다.
전시 품목은 예향 광주에 걸맞게 문화와 예술이 녹아든 공예품, 패션제품 등과 첨단 기술로 생산한 화장품과 생활용품 등이 있다.
공동 주최기관인 (주)광주신세계는 대·중소기업간 상생 협력을 위해 참여 기업 중 고객 호응도가 높은 기업에 대하여는 백화점 입점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을 위해 9년째 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는 ㈜광주신세계는 U대회를 맞아 지역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에 도움을 주고자 특별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광주전남지방중기청과 광주광역시, ㈜광주신세계(대표 유신열)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광주전남엑스포트클럽(회장 조국현), (사)한국여성벤처기업협회 광주․전남지회(회장 최선희)와 광주공예협동조합(이사장 안철환)이 후원한다.
김영환 청장은 "이번 박람회 통해 지역 산업과 기술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이를 통해 지역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력과 뛰어난 상품가치를 국내외에 알려, 이번 행사가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를 개척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