까다로운 개인회생, '전문가' 상담 통해 해결해야..

2015-06-01 13:30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서현법률사무소' 제공]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인천에서 서울로 출퇴근하는 직장인 2년 차 Y모씨는 학창시절 학자금을 해결하기 위해 대학교 학자금 대출과 생활비를 명목으로 소액대출을 받았었다.

직장에 취직 후 월급으로 이자와 원금을 갚아야 하지만 월급에 비해 나가는 지출이 많기 때문에 이자마저 연체가 되는 상황이며, 하루에 몇 번씩 걸려오는 독촉전화에 정상적인 생활이 불가능하다.큰 심적 고통으로 힘들어 하던 Y모씨는 고십끝에 개인회생을 신청하게 된다.
정부에서 지원하고 있는 개인회생 정책은 꾸준히 수입원을 가지고 있지만 감당하기 힘든 빚 때문에 생활이 곤란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채무자가 증가함에 따라 개인회생 신청자 수도 눈에 띄게 늘고 있다. 2014년에는 그 건수가 무려 10만 건을 넘어섰고, 정부는 보다 꼼꼼하게 필요 서류들을 검토하여 꼭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혜택이 주어질 수 있도록 한다.

그 절차와 과정이 까다로워져 개인회생 조건을 확인하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필요 절차와 서류들을 꼼꼼히 챙기는 것이 더욱 유리하다.

우선, 재산보다 빚이 많아야 자격이 가능하며 일정한 수입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러나 최근 5년 이내에 개인파산이나 개인회생을 통해 변제 받은 이력이 있으면 지원 받기가 어려우며, 한 번 부결이 되면 5년간 재신청이 불가하니 그 전에 자격이 가능한 지부터 상담을 통해 확인하면 시간을 아낄 수 있다.

일반적으로 개인회생 및 개인파산과 면책을 신청할 땐 많은 서류들이 절차에 따라 필요하지만 개인이 이런 절차를 진행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게 때문에 이를 전문적으로 도와줄 법률사무소가 있다.

서현 법률사무소에서는(www.law37.co.kr) 개인회생/파산, 신청, 자격 ,비용 ,신청방법 등 정확한 상담을 통해 부채 해결방법에 대한 충분한 무료상담을 진행해주고 있다.
상담문의 : 02-591-8372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