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포 한X중 '봄사벚' 발표로 대륙 진출

2015-05-27 10:20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N.A.P. 엔터테인먼트 제공 ]


아주경제 장윤정 기자 = 보이그룹 하이포(HIGH4-김성구 알렉스 백명한 임영준)가 아이유와 함께 발표한 '봄 사랑 벚꽃 말고'의 한X중국어 버젼을 27일 중국에서 발표한다.

하이포(HIGH4) 소속사 N.A.P 엔터테인먼트측 관계자는 "하이포(HIGH4)가 가수 아이유와 함께 부른 '봄 사랑 벚꽃 말고'의 한X중국어 버젼을 27일 발표, 중국 내 16개 이상의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며 "1990년7월 20일 천진 출생의 '짜오나이지'양이 가수 아이유의 보컬 파트를 맡는다"고 밝혔다.
하이포(HIGH4)와 아이유가 부른 '봄 사랑 벚꽃 말고'의 한X중국어 버젼의 제목은 '부샹팅아이칭꾸쓰'로 뜻은 "사랑이야기 듣고 싶지 않아"다. '부샹팅아이칭꾸쓰'는 하이포(HIGH4)가 부르는 한국어 부분과 현재 중국내 여성 감성 발라드의 대표주자인 '짜오나이지'가 한국의 '국민여동생' 아이유가 부른 파트를 중국어로 불러 더욱 이채롭다.

중국 어린이 가왕 출신의 여가수 짜오나이지는 2009년 중국 호남 방송의 유명 프로 콰이르어뉘셩 광저우 지역 오디션을 통해서 데뷔, 장사에서 진행된 결승전까지 오른 후 전국 60강까지 진출했다. 2014년 중국 후이수 레코드와의 계약을 통해 첫 발표곡 '주이추더 원로'로 한달간 QQ뮤직 상위권은 물론 뒤이어 발표한 '칭부야오치우티엔스리엔'은 감성 보컬의 진면목을 보여준 곡으로 QQ뮤직 신곡 차트 3위에 오르는 등 중국내 여성 감성 발라드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가수다.

하이포(HIGH4)측 관계자는 "5월 '봄 사랑 벚꽃 말고' 중국어 버젼 발표와 함께 다양한 활동으로 중국팬들과 만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6월 신곡 활동, 일본에서는 장기 라이브, 멕시코에서는 처음 팬들을 만나러 가는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