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CCTV 간추린 뉴스: 중국 증시 · 대중국 투자 · IT기업 주식 · 최대 석유수입국 · 마약 · 성룡 · 날씨

2015-05-11 16:28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중국 증시 · 대중국 투자규모 · IT기업 주식 · 최대 석유 수입국 · 마약 · 성룡' '중국 증시 · 대중국 투자규모 · IT기업 주식 · 최대 석유 수입국 · 마약 · 성룡' '중국 증시 · 대중국 투자규모 · IT기업 주식 · 최대 석유 수입국 · 마약 · 성룡'

▲ 상하이종합지수, 0.6% 오른 4231.27 출발

5월 11일 월요일 상하이종합지수는 전일보다 0.6% 오른 4231.27포인트로 출발했습니다.


▲ 중러 정상회담, 에너지·군사협력...러 천연가스 중국 수출

중국과 러시아가 지난 8일 모스크바 정상회담을 통해 에너지와 군사 등 40여개 분야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러시아는 3000억 달러(약 327조 원)에 이르는 러시아 서부 시베리아산 천연가스를 중국에 수출하기로 했습니다.


▲ 한국, 올 1분기 대중국 투자액 1위

올해 1분기 우리나라의 대중국 투자 규모가 일본을 제치고 세계 1위에 올랐습니다.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우리나라 1분기 대중국 투자액은 16억 2천만 달러로, 홍콩을 제외하고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일본의 대중국 투자액은 10억 6천만 달러로 한국에 이어 2위입니다.


▲ 중국, ‘IT’ 이름만 달면 주가 폭등

중국에서 장기적인 침체를 겪고 있는 일부 제조업체들이 IT쪽으로 전환하면서 주가가 폭등하고 있습니다.

석탄 채굴 기업인 상하이 에이스는 지난 2월 온라인 게임 업체인 상하이 U9게임으로 전환한 뒤 약 3개월 만에 주가가 140% 폭등했습니다.


▲ 중국, 최대 석유 수입국으로 부상

지난 4월 중국이 전 세계 최대 원유 수입국으로 부상했습니다.

4월 한 달간 석유 수입량은 하루 740만 배럴로 이는 전 세계 하루 석유소비량의 1/13에 해당합니다.


▲ 후난성 마약조직 적발…성룡, 싱가포르 마약퇴치 홍보대사

지난 7일 후난성에서는 마약조직이 적발돼 용의자 10명이 검거되고 필로폰 약 104kg, 마약 자금 8만 6700위안 등을 몰수했습니다.

한편 아들 방조명이 마약혐의로 물의를 빚고 있는 중국 배우 성룡은 지난 7일 싱가포르에서 마약퇴치 홍보대사로 위촉됐습니다.


▲ 내일까지 우산 챙기세요

오늘 제주도를 시작으로 내린 비가 밤에는 전국으로 확대돼, 내일까지 이어집니다. 비와 함께 강한 바람도 불 것으로 보이니까요. 외출하실 때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CCTV 간추린 뉴스[사진=신화통신]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