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CCTV 간추린 뉴스: 중국 증시 · 문화재 훼손 · 노동절 · 유커 10만 명 · 창업열풍 · 날씨

2015-05-04 16:13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중국 증시 · 문화재 훼손 · 노동절 · 유커 10만 명 · 창업열풍 · 날씨’ ‘중국 증시 · 문화재 훼손 · 노동절 · 유커 10만 명 · 창업열풍 · 날씨’ ‘중국 증시 · 문화재 훼손 · 노동절 · 유커 10만 명 · 창업열풍 · 날씨’

CCTV 간추린 뉴스입니다.


▲ 상하이종합지수, 0.01% 떨어진 4441.34로 거래 시작

5월 4일 오늘 상하이종합지수는 전일보다 0.01% 떨어진 4441.34포인트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 제갈량 출사표 비석에 낙서...문화재 훼손

노동절 연휴 쓰촨성 청두시의 한 박물관에서는 제갈량의 출사표가 새겨진 비석이 훼손됐습니다.

한 관광객이 1800여 년 전 제갈량이 쓴 출사표 비석에 ‘2015년 4월 30일 다녀간다’는 낙서를 한 건데요. 아주 떳떳하게 서명까지 돼 있습니다.

중국인들의 문화재 낙서는 해외에서도 종종 나타나는데요. 중국에서는 문화재에 낙서하다 적발되면 벌금과 함께 최대 10일간 구류됩니다.


▲ 타이베이, 입법기관에 구아바 던져 시위...‘근로 부담 줄여라’

지난 1일 노동절을 맞이한 타이완 타이베이에서는 노동자들이 입법원 앞에 모여 과일 구아바를 던지며 근로 부담을 줄여달라며 시위를 벌였습니다.


▲ 노동절 연휴에 유커 10만 명 방한...백화점 매출 50% ↑

노동절 황금연휴를 맞아 한국을 찾은 유커들이 10만 명에 육박했습니다.

유커들 덕분에 현대와 롯데 등 이 기간 국내 백화점 매출이 40-5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철밥통은 옛말, 중국 청년들 ‘창업열풍’

중국에서 ‘철밥통’이란 말은 이제 옛말이 된 것 같습니다. 중국 국무원은 최근 창업 대출한도를 기존 5만 위안에서 10만 위안으로 2배가량 늘리는 등 창업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리커창 총리는 지난 3월 전국인민대표대회에서 창업을 유도해 취업자 수를 늘리겠다고 밝혔습니다.


▲ 어린이날, 전국 맑고 따뜻...황사·미세먼지 '나쁨'

오늘과 어린이날인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따뜻한 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하지만 황사와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으로 예상되니까요. 외출하실 때 마스크 챙기시는 게 좋겠습니다.

 

CCTV 간추린 뉴스[사진=이수연 아나운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