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항과 입시 준비를 위해서는 내신과 면접, 입학사정관제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등이 철저하게 준비돼야 한다. 또 대학 및 전형에 따라 면접반영비율이 다르고 면접 유형도 학교마다 달라 여간 복잡하고 까다로운 것이 아니다.
그러나 항공운항과 입시의 최종 핵심은 ‘면접’ 이다. 대부분의 항공운항과 면접반영비율은 60%이상이다. 특히 항공운항과 지망생들의 내신 성적을 살펴보면 평균4~5등급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내신보다 충분한 면접 준비를 필요로 하고 있다. 면접 준비는 전문가들에게 이미지 체킹을 받고 부족한 부분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충분한 시간을 두고 개선해야 한다.
ABC승무원학원 김정훈원장은 항공운항과학원을 선택 시 비교해야 할 5가지를 꼽았다.
두 번째는 강사진이다. 일반 면접과 달리 항공운항과 입시면접은 보는 시각의 차이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실제 면접관 출신들에게 교육을 받는 것이 효과적이다.
세 번째는 정규과정 이후 재수강 시스템이 탄탄한지를 살펴야 한다. 입시 상담 시 한 번 등록 후 합격 시까지라는 안내를 받았다고 해도 정규등록금의 수강기간은 2~3개월임을 명심해야 한다. 그 후 수업은 모두 재수강이므로 재수강시 수강정원, 학생관리, 수강신청 방법 등에 대해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네 번째는 학생관리 시스템이다. 항공운항과 입시교육은 학생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수시/정시 원서접수, 수험생진도파악, 개별입시상담 등이 꾸준히 진행되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마지막 다섯 번째는 실전경험이다. 학원 내에서 예비승무원대회 및 승무원체험교실을 통해서 항공운항과 입시대비 실전교육이 진행되는지 살펴보면 좋은 도움이 될 수 있다.” 고 전했다.
한편, ABC승무원학원은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한서대 항공관광학과 등 다양한 대학입시전략, 전형과 방대한 입시자료 분석을 통해 개인별 특성에 맞는 입시 전략을 제공하며, 전 현직 항공사면접관출신 및 항공서비스과 면접관으로 강사진을 구성하고 있다. 또한 수험생 관리 전담 강사들은 일대일 개별지도를 통해 학생들을 파악하고 각자에 맞는 전형과 학교를 찾아 전략을 세워주고 성공적인 입시를 위한 맞춤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bccrew.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