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구미 확장단지 우미린 센트럴파크' 5월 분양

2015-04-16 14:32
  • 글자크기 설정

지난해 공급된 '구미 확장단지 우미린 풀하우스'의 후속 물량

단지 인근 교육시설·상업시설·근린공원 '세 박자' 갖춰

전용 59·84㎡ 총 1558가구, 수요자 선호도 높은 중소형 구성

5월 분양하는 우미건설의 '구미 확장단지 우미린 센트럴파트'의 투시도 [이미지=우미건설 제공]


아주경제 김종호 기자 = 우미건설이 다음달 경북 구미 국가산업단지 확장단지 4블록에서 '구미 확장단지 우미린 센트럴파크' 분양에 나선다.

구미 확장단지 우미린 센트럴파크는 작년 10월 공급된 '구미 확장단지 우미린 풀하우스'에 이은 구미 확장단지 내 2차 물량이다. 구미의 신(新)성장축이라고 불리는 구미 확장단지 내 중심입지인 4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1층~지상 25층, 18개동 규모로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59·84㎡의 중소형 위주 총 1558가구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구미 국가산업단지 확장단지는 구미시 최대 규모의 택지지구로 산동면 일원 245만7000㎡에 공동주택 약 1만여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이곳은 첨단 IT업종과 R&D 시설 등이 들어서는 디지털 클러스터 도시로 개발된다.

단지 북측으로는 구미 국가산업단지 5단지(하이테크밸리)가 조성 중이다. 생산유발효과(30조8000억원)는 물론 고용창출효과(22만명)도 기대된다. 남측으로는 구미 국가산단 2·3·4단지와도 인접해 있다.

구미 확장단지 우미린 센트럴파크는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꾸며진다. 동 간 넓은 거리를 확보하고 전 세대를 남향위주로 배치, 일조권과 통풍·채광을 극대화했다.

단지 내에는 게스트하우스, 카페 등 휴식공간과 함께 실내수영장, 독서실, 휘트니스센터,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등이 마련된다.

구미 확장단지 우미린 센트럴파크는 25·67번 국도와 가까워 우수한 교통망을 갖췄다. 이를 통해 가산IC, 구미IC 등 중앙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의 광역 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예정부지가 있고, 도서관 예정부지와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구미 확장단지 우미린 센트럴파크 단지는 중심상업시설과도 가깝다. 단지 바로 옆에 유통시설 예정부지가 있고, 옥계동 상권 및 학원시설 등도 도보로 이동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근린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며, 선산CC 등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춰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우미건설 분양 관계자는 "구미 산업단지 인근으로 인구 유입속도가 빨라지면서 주택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이라며 "구미 확장단지 우미린 센트럴파크는 구미 확장단지 내에서도 입지가 좋은 지역에 들어서기에 분양 전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구미 확장단지 우미린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은 구미 신평동 301-5 롯데마트 앞에 마련된다. 입주는 오는 2017년 7월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