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과학기술발표 경연대회 '2015 페임랩 코리아' 개최

2015-04-16 12:00
  • 글자크기 설정

[사진=한준호 기자 ]


아주경제 한준호 기자 = 미래창조과학부는 과학기술발표 경연대회인 '2015 페임랩 코리아'를 오는 20일 오후 2시에 광화문 KT 올레스퀘어 드림홀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미래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및 주한영국문화원이 공동 주관한다.

페임랩(FameLab)은 파워포인트(PPT) 등 별도의 발표자료 없이 과학적 주제에 대해 3분 이내에 발표하는 경연대회로서, 발표자는 주어진 시간 내에 청중이 쉽고 재미있게 과학기술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지난해에는 서울에서 본선과 결선을 모두 개최했으나 올해는 페임랩의 전국적인 확산을 위해 권역별 4개 국립과학관(중앙‧과천‧광주‧대구과학관)에서 본선을 개최, 결선 진출자 10명을 선발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미래부 장관상이 수여되고, 최우수상 수상자 2인은 창의재단 이사장상, 우수상 수상자 2인은 영국문화원장상이 각각 수여된다.

특히, 대상 수상자는 영국 페임랩 국제대회(’15.6.2~6.7)에 한국대표로 참가하는 특전이 주어지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도 국제대회를 함께 참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영국 페임랩 국제대회는 2005년에 시작한 이래 매년 개최되며, 금년에는 36개국에서 참가할 예정이다.

최종배 미래부 창조경제조정관은 “페임랩 대회를 통해 과학기술 소통 전문가 양성이 촉진되고, 과학을 더욱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결선 대회는 아프리카 티브이(TV)를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되며, 와이티엔(YTN) 사이언스에서는 5월 중 페임랩 대회 전 과정을 담은 녹화 프로그램이 방송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