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 TV] CCTV 간추린 뉴스: 중국 증시 · 헬리콥터 추락 · 성형 부작용 · 스튜어디스 이벤트 · 충칭 인기 주택

2015-04-14 16:44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수연 아나운서 = '중국 CCTV, 중국 증시 · 헬리콥터 추락 · 성형외과 부작용 · 스튜어디스 이벤트 · 충칭 인기 주택' '중국 CCTV, 중국 증시 · 헬리콥터 추락 · 성형외과 부작용 · 스튜어디스 이벤트 · 충칭 인기 주택' '중국 CCTV, 중국 증시 · 헬리콥터 추락 · 성형외과 부작용 · 스튜어디스 이벤트 · 충칭 인기 주택'

CCTV 간추린 뉴스입니다. 4월 14일 오늘 상하이 종합지수는 전일 대비 4.07포인트 오른 4125.78포인트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 홍콩 증시 급등…자오웨이 등 연예인 돈방석

최근 홍콩 증시가 급등하면서 이틀 사이 4000억 원 넘게 돈을 번 중국 연예인이 있습니다. 알리바바 픽처스의 2대 주주인 배우 자오웨이(趙薇)인데요.

자오웨이는 최근 주가가 50% 가까이 상승하면서 이틀 사이 무려 29억 7000만 홍콩 달러, 우리 돈 약 4200억 원을 벌어들였습니다. 자조웨이는 알리바바 대표 마윈(马云)과도 친분이 두터운 관계로 알려져 있습니다.


▲ 농지용 헬리콥터 고압선에 걸려 추락…1명 사망

지난 13일 오후 쓰촨성(四川省) 쯔양시(资阳市)에 헬리콥터 한 대가 추락해 조종사 한 명이 숨졌습니다.

헬리콥터는 농지 방제용으로, 방제 작업을 하다가 고압전선에 부딪혀 추락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 중국 언론, ‘한국 성형외과 98% 자질 없다’…성형 부작용 심각

성형수술을 위해 한국을 찾는 중국인들이 정말 많습니다. 성형관광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인데요.

하지만 성형수술 부작용 사례도 많아지면서, 최근 중국 언론매체들이 한국 성형수술의 위험성에 대해 보도하고 있습니다.

중국 CCTV는 한국 성형외과의 98%가 의료 자질이 없다는 제목과 함께 가짜 의사와 경험이 없는 의사, 허위 광고 값비싼 수술비용 등을 보도했습니다.


▲ 중국 태족 스튜어디스, 승객들에 물 뿌려 축복

4월 13일은 중국 윈난성(云南省)에 거주하는 소수민족 태족의 살수절(泼水节)입니다. 살수절은 물을 뿌려 축복하는 날인데요.

살수절을 맞이해 윈난성 쿤밍으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서는 태족(傣族) 스튜어디스들이 물을 뿌리고 전통춤을 추면서 승객들을 축복하는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 충칭시 최고 인기 주택…방 9칸 · 높이 12M

충칭(重庆)시 양런제(洋人街)에 독특한 고상 가옥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동화나라에서 볼 법한 알록달록한 색감에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주택인데요. 방은 총 9칸으로, 높이는 12M에 이르는 충칭시의 명물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거주할 수는 없다고 하네요.


오늘 전국이 흐리고 오후 늦게까지 비가 내리다가 밤에는 강원도를 제외하고 비가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비가 오는데다가 바람까지 불어서 많이 쌀쌀하니까요. 감기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CCTV 간추린 뉴스[사진=황제의 딸 영상 캡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