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연복 셰프는 지난 1월 SBS ‘생활의 달인’이 선정한 대한민국 중화요리계 ‘4대문파’ 계보를 잇는 셰프에 선정됐다. 4대문파란 한국 중화요리를 이끈 4개의 전설적인 중식당으로 아서원, 홍보석, 호화대반점, 신라호텔 중식당을 말한다. 이연복 셰프는 이 중 호화대반점 출신이다.
19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에선 '사랑꾼 특집'으로 심혜진, 김성은, 별, 타이거JK, 레이먼킴이 출연했는데 이날 레이먼킴은 가장 맛있었던 요리로 연남동 탕수육을 꼽았다.
레이먼킴은 “연남동 가면 제가 정말 존경하시는 분이 있다”며 “이영복 셰프님이라고 중국 요리를 40년 정도 하셨다”고 말했다.
이후 제작진은 게스트들을 위해 특별히 연남동 탕수육을 직접 사 왔다. 먹어본 유재석, 박명수, 심혜진, 김성은, 별, 타이거 JK 등은 그 맛에 감탄했다.
레이먼킴이 극찬한 연남동 탕수육 집은 중국요리 경력 40년의 이연복 대가의 중식당 '목란'이다. 서울 서대문구 송월길에 위치해 있다. 가격은 탕수육 2만원, 군만두 6000원 등이다.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 연남동 탕수육 이연복 셰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