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트(GIST‧광주과학기술원‧총장 문승현)가 19일 오후 7시 30분 지스트 오룡관 다산홀에서 지역 주민과 지스트 구성원을 위한 2015년도 첫 번째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제공=지스트]
아주경제 김태성 기자 =지스트(GIST‧광주과학기술원‧총장 문승현)가 19일 오후 7시 30분 지스트 오룡관 다산홀에서 지역 주민과 지스트 구성원을 위한 2015년도 첫 번째 문화행사를 개최한다.
‘열정-문화를 읽자’를 주제로 한 이번 공연에서는 아카펠라 공연, 팝페라 성악공연, 트럼펫‧트럼본‧호른‧튜바와 여러 타악기가 어우러진 브라스 앙상블 등이 펼쳐진다.
매년 총 4회의 문화행사를 개최해 온 지스트는 2015년도에도 ‘문화 열정’을 테마로 서로 다른 레퍼토리의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6월에는 ‘열정-문화의 바람이 분다: 전통과 재즈, 춤의 앙상블’, 9월에는 ‘열정-문화의 감동이 퍼진다: 지스트 구성원과 지역사회 문화예술팀의 합동 공연', 12월에는 ‘열정-문화의 마법이 펼쳐진다: 샌드 애니메이션-마술쇼가 예정돼 있다.
문승현 총장은 “지역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문화행사를 통해 지스트가 열린 대학이자 소통하는 기관으로서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스트 문화행사 티켓은 오는 18일까지 인터넷(
www.onoffmix.com)으로 예매 가능하며, 현장구매도 가능하다.. 티켓 가격은 1000원이며, 수입금 전액은 지스트 발전기금으로 사용된다. 공연문의 (062)715-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