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반도체, '아크리치3' 라인업 강화…스마트조명시장 이끈다

2015-03-12 08:58
  • 글자크기 설정

-실내 및 옥외조명 제작비용 줄여주는 다양한 LED모듈 출시

아크리치3 16W[서울반도체 제공]


아주경제 윤태구 기자 =세계적인 LED전문기업 서울반도체는 실내 및 옥외조명 제작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아크리치3 스마트 조명용 LED모듈을 출시하고 전세계 조명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12일 밝혔다.

아크리치3는 아크리치 IC(집적회로)를 적용해 LED조명의 주요 고장 원인으로 알려진 교류직류 컨버터가 필요 없어, 제품의 수명을 늘리고 조명 제작비용을 낮추는 동시에 디자인 공간확보를 통해 조명제품을 소형화할 수 있다.
또한 와이파이, 블루투스, 적외선 센서로부터 오는 신호로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 LED 전구 등 다양한 스마트조명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트라이액 조광기 등 아날로그 조광기와의 호환성을 높여 기존 건물에 설치된 전체 조광기를 교체하는 추가 비용 없이 전통조명시스템을 스마트한 LED조명시스템으로 변경할 수 있다.

아크리치3 모듈은 실내 및 옥외에 설치되는 다양한 조명제품에 적용이 가능하다. 기존 직류(DC) LED모듈 대비 20% 이상 제조비용을 줄여주는 LED전구용 모듈, 디자인의 효율성을 높인 다운라이트용 모듈, 방열판까지 포함해도 1킬로그램을 넘지 않는 초경량으로 기존 설치된 가로등 기둥에 그대로 장착할 수 있어 설치비용을 줄일 수 있는 가로등 제작용 모듈 외에 하이베이용 모듈과 실내주차장용 모듈도 다양한 크기로 함께 출시됐다.

아크리치3와 DC LED 비교[서울반도체 제공]


서울반도체 제품개발센터장 남기범 상무는 "세계최초로 개발 및 양산에 성공한 교류 및 직류(AC/DC) 구동가능 LED광원인 아크리치는 출시한지 10년이 넘은 서울반도체의 대표적인 제품"이라며 "이번에 획기적으로 성능이 강화된 아크리치3는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스마트 조명 시장에 안성맞춤인 제품으로 전세계 조명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언어선택
  • 중국어
  • 영어
  • 일본어
  • 베트남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