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장학생 연구개발 부문은 섬유, 화학공학, 고분자 등 관련 전공 학생 중 석사 1~3학기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부 졸업평점 3.0 이상이 기준이며 생산관리 부문은 학부 4학년 1학기 재학생을 대상으로 직전 학기 평점이 3.0 이상을 지원 자격으로 한다.
선발된 산학 장학생에게는 등록금 및 학업보조금으로 연구개발(석사) 부문은 연 2100만원, 생산관리(학사) 부문은 연 1700만원이 일시 지급된다.
전문연구요원 제도는 이공계 우수 인재를 병무청이 선정한 지정업체(연구기관)에서 일정 기간 복무하도록 해 병역을 대체하는 병역대체 복무제도로써 휴비스 모집은 연구개발 부문이며 석사 학위 소지자 및 2015년 8월 석사 학위 취득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다.
휴비스 인력개발실 이상규 상무는 “글로벌 소재 기업으로 가기 위한 원동력은 우수 인재 채용이 관건”이며 “선발된 인재를 최첨단 소재 개발의 핵심 인력으로 양성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휴비스는 우수인재 채용을 위해 산학장학생, 전문연구요원, 아이디어 공모전 등 다양한 채용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4월 말 제5회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2000년 SK케미칼과 삼양사의 섬유소재 부문을 분리해 출범한 휴비스는 2012년 2월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했으며 작년 발전소 수처리 1위 업체인 한국정수공업(현 휴비스워터)을 1318억에 인수해 본격 수처리 시장에 진출, 소재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