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휴비스는 현재 세계일류상품 8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7개로 총 15개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하게 됐다.
세계일류상품은 매년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상품을 발굴, 육성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수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KOTRA)에서 선정하고 있다.
세계일류상품은 글로벌 시장 점유율이 5위 이내 또는 5% 이상인 현재 세계일류상품과 시장성 및 성장성을 평가해 향후 7년 이내 세계일류상품으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는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나뉜다.
또 녹는점 110도 외에 자동차용 소재로 적합한 180도 온도 차별화 제품 구현이 가능하며, 가공 시 휘발성 유기 화합물이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열접착소재로 자동차용 소재뿐만 아니라 건축,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분야 섬유 접착용 소재로 각광받고 있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에코엔은 사용 후 매립 시 미생물에 의해 3년 내 생분해 가능한 고내열성 생분해 폴리에스터 섬유다. 생분해성을 검증하는 ASTM 테스트에서도 높은 생분해율을 기록했다.
박성윤 휴비스 연구소장은 “앞으로도 휴비스는 R&D(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높은 시장 이해도를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