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골퍼 양희영, “생각 단순히 하고 현재의 샷에만 집중했지요”

2015-03-01 22:03
  • 글자크기 설정

미국LPGA투어 ‘혼다 LPGA 타일랜드’ 3라운드 후 다짐한 것 주효

단독 2위로 최종라운드에 임한 양희영은 '여러가지 생각을 하지 말고 현재의 샷에만 집중하자'는 전략을 세워 역전우승을 일궜다.                                                                                                 [사진=USGA 홈페이지]




‘최종라운드에서는 생각을 많이 하지 않는다” “한 번에 한 샷만 생각한다”
양희영이 미국LPGA투어 ‘혼다 LPGA 타일랜드’ 3라운드 후 한 말이다. 그 때까지 양희영은 선두 스테이시 루이스(미국)에게 1타 뒤진 단독 2위였다.

양희영은 2013년 10월 하나·외환챔피언십 이후 여러차례 우승 문턱에 갔다가도 2승 문턱을 넘지 못했다. 지난해 미국LPGA투어에서 톱10에 다섯 차례, 톱5에 세 차례나 들었다.

최근 출전한 네 대회에서는 세 번이나 톱5에 진입했으나 우승은 그를 비켜갔다. 1주전 열린 호주여자오픈에서도 리디아 고(18·고보경)와 우승경쟁을 하다가 2위에 그쳤다.

그래서 이번 대회에서도 3라운드 후 단독 2위였는데도 우승을 욕심내지 않고 평범하게 임하기로 각오를 다진 것이다. 물론 그 전략은 주효했고 우승으로 이어졌다.

‘생각을 단순히 하고, 지금 맞닥뜨린 샷에만 집중하는 것’이야말로 프로든 아마추어든, 승리를 원하는 골퍼에게 통하는 지름길이 아닐까.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