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등용 기자 = 한 포털사이트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설 명절 가장 듣기 싫은 말'에 대해 설문조사 한 결과 '결혼은 언제 하려고?'가 32.6%로 1위에 선정됐다. 이어 '연봉은 얼마나 받니?'가 12.9%, '앞으로 어떻게 할지 계획은 있니?' 7.5% 순으로 나타났다.
매년 명절이 되면 친척들에게서 결혼 관련 잔소리가 이어져 명절 기피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는 상황, 설은 넘겼지만 다가올 추석을 벌써부터 걱정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들에게 새로운 인연을 만나게 해 줄 또 하나의 장소가 지인의 결혼식장이다.
쁘띠성형은 필러, 보톡스 등의 간단한 주사 시술로 성형의 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시술이다. 5~10분 내외로 시술시간이 비교적 짧고 별도의 회복기간이 필요 없다는 게 의료업계의 설명이다.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중요한 일을 앞둔 사람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이유다. 필러는 주로 코, 이마, 턱, 볼 등의 볼륨감이 필요한 부위에 시술되며, 입체적 얼굴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압구정피부과 더힐클리닉 정성범 원장은 "필러가 인기를 끌고 있는 또 하나의 이유는 바로 자연스러운 성형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보통의 성형은 전후 변화가 커서 얼굴이 몰라보게 변하거나 성형을 한 다른 사람들의 얼굴과 비슷해 보이는 경향이 있었다"면서 "그러나 필러는 원래 자기 얼굴의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부각시켜주는 시술이 가능해 자연스러운 외모를 얻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정성범 원장은 또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한 의사와 맞춤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형에 맞는 필러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며 "시술 전 정품, 정량을 사용하는지를 꼭 확인해야만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고,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