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TP는 현대기아자동차 전장부품 분야에 충북지역 유일한 인증시험 센터로 지정되어 지역 자동차 전장부품 관련 업체들의 전자파 성능 시험에 공신력 있는 지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현대기아자동차 전자파적합성 인정프로그램은 전자파 평가 설비를 보유한 우수 사외 평가기관을 선정하여 인정서을 발급하는 제도로, 현대기아자동차에서 지정한 평가기관의 시험 결과만을 인정해준다.
현대기아자동차는 2015년 1월부터 지정시험기관 이외에서 시험한 성적서는 인정하지 않는다. 현재 국내에는 10개의 시험기관이 등록되어 인증시험이 가능하다.
그리고 올해 3월에는 르노삼성 자동차 인정프로그램에도 참여하여 국내 굴지의 자동차 3사(현대자동차 그룹, 르노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의 인증시험을 서비스를 할 수 있는 충북 대표 자동차 전장품 시험기관으로 인증·기술지원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남창현 충북TP원장은 “이번 현대기아자동차 인증시험기관 인정 획득을 통해 자동차부품 분야에 대한 시험, 인증, 표준 역량강화 등의 신뢰성과 공신력을 한층 높이고 국제경쟁력 있는 시험인증기관으로서 한발 더 나아갔다.”며 “자동차부품 관련 업체들이 충북TP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각종 홍보를 강화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