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 병장 사형 구형
지난해 6월 강원도 고성 육군 22사단 GOP에서 동료 소초원들을 상대로 수류탄을 터뜨리고 총기를 난사해 5명을 살해하고 7명에게 부상을 입힌 총기난사 사건 가해자 임 병장이 법정 최고형인 사형을 구형 받았다. 군 검찰은 16일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육군 제1야전군사령부에서 진행된 군사재판에서 임 병장에 대해 사형을 구형했다. 군 검찰은 “계획적이고 잔혹한 범행”이라며 “비무장 상태인 동료 소초원을 대상으로 벌인 범죄인만큼 엄벌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어린이집 가해 교사 영장
▶하트투하트 천정명 최강희
▶강정호 계약 공식 발표
지난 12일(현지시간) 스포츠전문 매체인 ESPN은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강정호(28)와 4년간 1600만 달러(약 173억 5200만원)에 계약하는 데 합의했음을 알렸다. 강정호는 연평균 400만 달러의 금액을 받는 메이저리그 야수로 향하게 된다. 피츠버그 쪽은 그리 많지 않은 평균 금액을 끌어낸 것에 대해 만족스러움을 느낄 가능성이 크다. 강정호 측은 금액은 많지 않더라도 4년이라는 계약기간을 보장받았던 것은 큰 장점으로 볼 것이다.
▶대통령 지지율 35%
박근혜 대통령 국정지지도가 35%로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 16일 한국갤럽에 따르면 1월 둘째주 전국 성인 1002명에게 박 대통령이 직무를 잘 수행하고 있다고 보는지 질문한 결과, 35%만 긍정적 평가를 내렸다. 응답자 중 55%는 부정적으로 평가했으며 11%는 의견을 유보했다. 긍정적인 응답은 지난주 대비 5%포인트 하락했고, 부정적 응답은 4%포인트 상승했다.
▶나혼자산다 강남
‘나혼자산다’ 강남이 강아지와 함께 찍은 훈훈한 셀카를 공개했다. 지난 16일 MBC ‘일밤-애니멀즈’ 측은 MBC 예능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M.I.B 강남이 귀여운 강아지를 안고 있는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강남은 앞 치마를 두르고 강아지를 안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귀여운 강아지와 강아지 같은 눈망울의 강남은 사랑스러운 매력 발산 커플로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근무이탈 육군 일병 이틀째 수색
전남 목포의 육군 31사단 예하 부대 소속 이모 일병(22)은 16일 오전 6시30분께 K2 소총과 공포탄 10발을 가지고 근무지를 무단 이탈했다. 군과 경찰은 현재 터미널과 역, 그리고 이 일병이 제주 출신인 점을 감안해 여객선 터미널 등 주요 지점에서 검문 검색을 실시하고 있다. 이 일병은 지난해 4월 군에 입대해 다음달 10일 자대 배치를 받았다.
▶사람이 좋다 김현정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이하 '사람이 좋다') 17일 방송은 '무한도전 토토가'를 통해 다시 한 번 전성기를 맞은 가수 김현정의 이야기로 꾸며졌다. 이날 '사람이 좋다'에서 김현정은 연습실을 찾아 댄스 실력을 자랑했다. 김현정은 에이핑크의 '미스터 츄(Mr. Chu)'와 EXID의 '위아래'의 안무로 춤을 연습했다.
▶대한항공 국내여객 6.6% 하락
인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대한항공은 국내선에서 48만 2000명을 수송해 전년동월 대비 3만 6000명, 즉 6.6%가 줄어들었다. 아시아나항공은 13.2% 증가했다.
▶슈퍼맨 추사랑
오는 18일 오후 방송될 ‘슈퍼맨’ 61회에서는 ‘무럭무럭 자란다’가 방송된다. 추성훈과 추사랑은 새해 인사를 위해 일본 교토에 있는 외할머니 댁에 방문해 사촌언니 유메와 조우했다. 사랑과 두 살 터울인 유메는 야노시호 남동생의 외동딸. 여리여리하고 조용한 성격의 유메와 만나자, 사랑 특유의 천방지축 매력은 한층 강렬해졌다. 추사랑은 신년 인사를 위해 외가를 찾은 만큼, 깜찍한 한복 자태를 선보이며 새해를 산뜻하게 열었다. 추사랑은 화사한 분홍색 치마저고리를 입은 채 해맑은 미소를 터뜨렸고, 사랑의 상큼한 매력은 주변을 화사하게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