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여자라면 성형에 대해 한번쯤 고민해 보기 마련이다. 실제로 매년 성장세를 보이는 것도 미용성형으로, 많은 여성들이 외모를 하나의 경쟁력으로 인식하고 자기관리의 일환으로 성형을 결심하고 있다.
물론 성형수술로 뼈 근육 지방 등을 개선해 확실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지만, 회복기간과 비용이 많이 든다. 이에 지속기간은 영구적이지 않지만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 필러, 보톡스 등 쁘띠성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필러는 히알루론산과 같이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인체 무해한 성분을 피부가 함몰되거나 꺼진 부위에 채워주는 방식으로 볼륨감을 형성한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 연세라인에스클리닉의원 이인철 원장은 "특히 코필러는 일반 코성형에 비해 시술 시간이 짧아 보형물이나 절개 수술이 부담스러운 사람에게 적합하다. 이외 무턱, 이마, 눈밑 애교 등 다양한 부위에도 시술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보톡스는 보툼리늄 톡신을 이용한 주사주입에 의해 근육을 일시적으로 약화하는 원리로 저작근이 발달한 사각턱과 종아리에 알이 심한 경우 갸름하고 매끄럽게 개선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눈가주름 이마주름 미간주름 등 주름이 있는 부위에 보톡스 시술을 하면 주름이 옅어지지만, 즉시 효과가 나타나는 필러와 달리 2~3주 후 서서히 효과가 나타난다.
이인철 원장은 "필러 보톡스 시술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한다. 하지만 인체에 직접적으로 주사하기 때문에 시술 전 반드시 정품을 적정량 사용하는지 확인해야 하며,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기술을 갖춘 의사와 상담을 거쳐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