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암물질 검출된 전자담배, 이미 WHO "니코틴 대체 입증 안됐다" 경고

2014-11-28 15:21
  • 글자크기 설정

전자담배 발암물질[사진=YTN방송화면캡처]


아주경제 전기연 기자 = 전자담배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됐다는 소식이 들려오는 가운데, 과거 세계보건기구(WHO)가 니코틴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지난 2008년 WHO 관계자는 "전자담배가 니코틴 대체요법으로 입증된 것이 아니다. 전자담배의 안정성과 효능을 확인해줄 의학적 근거가 있지 않다"고 밝혔다.
특히 사무차장은 "전자담배 판매업자들이 만약 WHO가 전자담배를 안전하고 효과적인 금연대용품으로 보고 있다는 식의 내용을 웹사이트나 정보매체에 게재했다면 이를 삭제해야 한다"고 경고한 바 있다.

전자담배는 담배를 끊으려는 사람들이 대용품으로 많이 찾는 제품이다. 하지만 일본 국립보건의료과학원 연구팀이 일본에서 유통되는 전자담배의 증기에 포함돼있는 성분을 분석한 결과, 포름알데히드와 아세트알데히드 등 발암물질이 검출됐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안전성에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구누기타 나오키 연구원은 "전자담배의 액상을 가열하면서 발생하는 포름알데히드는 일반 담배에서 발생하는 것보다 최대 10배가 많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자담배 발암물질 검출에 네티즌들은 "전자담배 발암물질이 일반담배의 10배? 괜찮은 줄 알았는데" "전자담배 발암물질 포름알데히드, 일반담배보다 심하네" "전자담배 발암물질 검출, 그냥 금연이 답이네" "전자담배가 발암물질이 높다고? 대박" 등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