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조현미 기자 = 대한항공의 ‘내가 사랑한 유럽 톱(TOP) 10’(HS애드)이 2014년 대한민국광고대상 영상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내가 사랑한 유럽 톱 10은 10가지 여행테마로 제안된 총 100곳의 유럽여행지 가운데 소비자가 직접 톱 10을 선정하는 소비자 참여형 광고다.
조현민 대한항공 통합커뮤니케이션실 전무는 “좋은 평가를 받아 감사하다”며 “내년에도 이 자리에 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
온라인부문과 프로모션부문 대상은 소망화장품의 ‘Voice Mirror’(이노션), 인쇄부문과 통합미디어 광고캠페인부문 대상은 우아한형제들의 ‘배달의 민족’(HS애드)이 차지하며 나란히 2관왕에 올랐다.
옥외부문에선 유니세프의 ‘오뚝이 모금함’(대홍기획), 디자인부문에서는 야생생물관리협회의 ‘Skinned Alive’(이노션)이 대상을 받았다.
광고인이 뽑은 최고의 광고 모델상은 ‘배달의 민족’ 광고에 출연한 배우 류승룡에게 돌아갔다.
정부에서 주는 올해의 유공 광고인 최고상인 ‘홍조근정훈장’은 조병량 한양대 명예교수가 수상했다.
‘산업포장’은 김경택 승보 대표, ‘대통령표창’은 한광규 대홍기획 상무와 유성노 HS애드 상무, ‘국무총리표창’은 양영옥 제일기획 마스터와 김정아 이노션 이사, 김우일 석스튜디오 대표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관표창’은 유수홍 제이더블유티어드벤쳐 상무와 허재영 중소기업은행 차장, 유구현 하쿠호도제일 수석국장, 정문주 케이이씨씨 본부장, 심현준 스튜디오썸 대표, 안가람 농심기획 구장, 유광석 리서치애드 대표가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