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가이드,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포럼 실시

2014-10-29 15:33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규진 기자 =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와 로이드인증원(LRQA)은 오는 12월 5일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2015 온실가스 배출권거래제 가격전망 및 대응전략 포럼’을 공동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배출권거래제 하에서 준비해야 할 금융·재무·감축기술·법률 등 기술적이고 전문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기획됐다. 에프앤가이드는 향후 정규적인 전문가 양성과정을 위해 발돋움 하기 위한 포럼으로 정례화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포럼에선 김태선 글로벌탄소배출권연구소 대표가 ‘2015년 탄소배출권 가격전망 및 투자전략’,류정령 에코네트워크 본부장은 외부감축사업 발굴전략, 판매/구매전략 등을 담은 ‘국내 상쇄배출권 확보 및 활용방안’을 발표한다. 설동근 광장 변호사는 배출권거래시 발생할 수 있는 소송사례 및 법률적 해석 등 ‘탄소배출권거래와 법률적 대응전략’을 주제로 진행한다. 

패널토론 세션에서는 상기 전문가외에 국제배출권거래소(IETA)와 배출량 비중이 높은 업종(발전,정유,화학) 실무 담당자들이 참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로이드인증원(LRQA) 홈페이지(www.lrqa.co.kr) 또는 에프앤가이드(FnGuide)의 홈페이지(www.fnguide.com)를 통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