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강좌는 상반기에 운영했던 ‘직장인의 출발기술’ 강좌를 바탕으로 직업기초능력에 대한 내용들을 보완해 직능력 향상과 경력개발 노하우가 아직 없는 사회초년생부터 재직자, 예비 직장인들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과목은 기존의 ‘직업의식과 직업윤리’, ‘직장매너’, ‘직장인 글쓰기’, ‘직장인 말하기’를 바탕으로 ‘사회초년생을 위한 경력개발입문서’ 등 사회초년생들이 처음 직장생활을 시작할 때 유용한 과목들을 추가로 편성했다.
이외에도 직무 역량 쌓기의 노하우를 알려줄 ‘시테크’, ‘지테크’, ‘인테크’를 비롯해 비즈니스 이미지와 매너를 익힐 수 있는 ‘사회생활매너’, ‘고객응대매너’, ‘글로벌매너’, 최신 산업동향과 모바일 트렌드를 소개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트렌드1’까지 총 12개의 과목을 개설한다.
관련기사
프라임칼리지 이동국 학장은 “매해 운영하는 재직자기초과정이 사회 초년생들과 선취업후진학 학습자들에게 지속적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 학기부터는 수강생의 수요를 반영해 최신 산업동향을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 과목과 사회 초년생을 위한 직장노하우를 전수할 과목을 추가로 구성했다”고 밝혔다.수강을 원하는 학생은 11월 30일까지 프라임칼리지 허브대학 홈페이지 (http://hub.knou.ac.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고 문의는 방송대 프라임칼리지(02-3668-4435~6)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