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울러자유아메바란? 뇌 먹는 아메바 한국인 환자 0명 ㅇㅇㅇ때문?

2014-09-15 15:25
  • 글자크기 설정

파울러자유아메바란? 뇌 먹는 아메바 한국인 환자 0명 ㅇㅇㅇ때문?[사진=파울러자유아메바란,아이클릭아트 제공]

파울러자유아메바란
아주경제 홍준성 기자 =한국에서 파울러자유아메바에 의한 사망자가 한 명도 안 나오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전문가들도 그 이유를 정확하게 제시하지 못하고 있지만 한국 강의 특성으로 설명하고 있다.
즉, 한국의 강은 외국과 달리 수영 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고 수영을 해도 수심이 낮아 다이빙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안된다.

파울러자유아메바는 수영 중 다이빙을 할 때 코를 통해 뇌로 침투한다고 알려졌다.

한국에서도 아메바로 인해 뇌수막염에 걸려 사망한 환자가 두 명 있지만, 이 환자들은 파울러자유아메바에 의한 게 아닌 가시아메바에 의한 감염이었다.

가시아메바는 파울러자유아메바에 비하면 면역이 약화된 사람을 주로 감염시키고 병의 진행이 서서히 일어난다는 특징이 있다.

파울러자유아메바란 기생충의 일종으로 사람의 뇌를 먹어 사망케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7월 미국 캔자스 주에서 살던 9살 소녀 할리 유스트 양이 민물에서 물놀이하던 중 파울러자유아메바에 감염돼 사망했다.

파울러자유아메바에 감염되면 심한 두통과 발열, 구토 등이 생기고, 수막뇌염의 특징인 목이 뻣뻣한 증상도 호소하게 된다. 환자 대부분은 증상이 생긴 지 일주 이내에 사망에 이르고, 치사율이 95% 이상이다.

파울러자유아메바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파울러자유아메바란,알고나니 수영이 무서워지네요","파울러자유아메바란,동남아로 해외여행가는 것도 무서워지네요","파울러자유아메바란,코마게를 하고 수영을 해야겠네요"등의 반응을 보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