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네이버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스페셜 로고를 PC 및 모바일 네이버 메인에 게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스페셜 로고는 귀성과 추석, 볼거리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해 매일 3개의 플래시 로고를 랜덤으로 노출한다. 각 스페셜 로고마다 관련된 정보로 링크를 연결해 스페셜 로고 클릭시 관련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또한 PC와 모바일을 통해 주요도로의 실시간 교통 정보 및 CCTV 정보, 대중교통 예매정보와 시간표 등을 폭넓게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민자고속도로에 설치된 162개소의 CCTV 영상도 추가로 제공해 보다 상세한 정보 제공이 가능해졌다.
이 밖에도 네이버는 추석을 맞아 이용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이 추석 감사인사를 모바일 검색창을 통해 전할 수 있도록 ‘공감검색’ 서비스를 실시한다.
공감검색 서비스란 이용자들이 모바일 검색창에 축하 또는 감사해야 할 일에 대한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용자별 개별 검색 결과를 제공해 지인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네이버의 감성 서비스다.
지식iN에서도 추석을 맞아 그리운 내 고향 소식을 늘 알 수 있도록 ‘우리 고향, 우리 동네를 관심지역으로 설정하세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고향을 관심지역으로 설정하게 되면 고향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늘 고향 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된다.
‘우리 고향에 있는 진짜 맛집’이나 ‘어렸을 적 자주 가던 그 분식집이 아직도 있는지’ 등이 궁금하다면 PC 및 모바일 지식iN 페이지에서 내 고향을 관심지역으로 설정하면 된다.
9월 4일부터 10일까지 관심지역을 설정한 이용자들 중 추첨을 통해 주유상품권, 영화예매권, 더풋샵 이용권 등 가족 구성원을 위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지식iN 공식블로그 포스트(http://blog.naver.com/kin_friend/220112944128)를 통해 알 수 있다.
네이버 앱스토어는 ‘추석 맞이 대박 선물’ 이벤트를 진행한다. 7일부터 10일까지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추천하는 앱을 설치하는 회원 12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네이버 마일리지, 앱스토어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네이버 앱스토어는 추석 시즌에 유용한 앱을 엄선해 매일 8개씩, 총 32개의 앱을 추천할 예정이다.
네이버 뮤직은 추석을 맞이해 귀성길에서 가볍게 들을 수 있는 무료 ‘플레이리스트’ 7종을 선보인다. 테마는 ‘드라이브 댄스’, ‘드라이브 록’, ‘동요’ 등 인기 음악으로 구성했다. 지난 6월부터 시작한 ‘플레이리스트’는 상황에 맞는 음악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사용자는 네이버 뮤직 앱에서 한 번의 클릭으로 원하는 테마에 따라 간결하고 빠르게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