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택배기사님, 택배왔어요' 영상 100만 View 돌파…물류업계도 '관심'

2014-09-04 10:59
  • 글자크기 설정

택배기사에게 감사 메시지 적는 캠페인 진행

아주경제 김현철 기자 =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은 8월27일 공개한 ‘택배기사님, 택배왔어요’ 영상을 선보인지 6일만인 지난 2일 유튜브 조회수 100만건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G마켓이 택배기사들을 위해 준비한 감동 이벤트와 택배기사들 사이의 동료애가 담긴 이 영상은 공개 직후 입소문을 타며 큰 화제를 모았다. 영상에는 택배기사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 현장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택배기사님, 택배왔어요!” 라고 외치며 사람들이 택배기사 앞에 깜짝 등장해 선물을 전달하며 응원 댄스를 선사했다. 깜짝 이벤트의 주인공이 된 택배기사들은 어리둥절해 하기도 하고, 몇몇 재치 있는 이들은 코믹댄스에 동참하기도 했다. 특히 G마켓 모델인 지드래곤이 첫 내레이션을 맡아 눈길을 끌었다. 

이 영상은 물류업계에서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김을한 CJ대한통운 송파지점장은 "이 영상을 아주 재밌게 봤다"며 "매주 월요일 택배기사들 교육이 있는데 이 자리에서 동영상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4만5000명의 택배기사 분들이 15억개의 택배를 배달하다니… 정말 힘드시겠다, 잘해드리자!”, “다음에 우리 집에 오시면 선물은 못 드리더라도 시원한 음료수 한 잔이라도 대접해야겠다”, “훈훈하다, 이런 이벤트 앞으로 자주 하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네티즌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G마켓은 오는 5일부터 배송시 요청사항에 택배기사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함께 적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택배기사들의 노고에 함께 감사의 마음을 나누자는 취지에서 마련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G캐시 5000원을 지급한다.

전항일 G마켓 상무는 “1년 중 가장 많은 택배가 쏟아지는 추석 연휴 직전이라 더욱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신 것 같다”며 “눈, 코 뜰새 없이 바쁜 일정을 보내고 계실 택배기사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