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유민아빠 단식중단 반가워…세월호유가족 지원 시급"

2014-08-28 10:08
  • 글자크기 설정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20일 오전 서울 한국 언론재단에서 열린 관훈클럽초청토론회에서 패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아주경제 남궁진웅 기자 timeid@]

아주경제 석유선 기자 =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는 28일 '유민 아빠' 김영오씨 단식중단 소식에 "다행이다. 일이 잘 풀리길 바란다"며 위로의 말을 건넸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세월호 사고 진상 규명은 물론 희생자 가족에 대해 빠르고 적절한 지원이 하루 속히 이뤄져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특히 김무성 대표는 민생경제 법안과 세월호 특별법을 분리 처리해야 한다는 의견과 단식 투쟁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의견이 압도적으로 우세하게 나온 이날 아침 발표된 한 여론조사 결과를 인용, "세월호 특별법이 민생경제 법안의 발목을 잡으면서 (국민의) 시선이 싸늘해지고 있다"며 세월호법과 민생법안 분리처리 입장을 재차 강조했다.

이어 소비자 심리 지수가 차츰 개선되고 있다는 사실을 언급하면서 "이런 게 실물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도록 민생경제 법안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세월호 희생자 304명 가운데 43명이 일반인인데 가장을 잃거나 가족을 모두 잃은 유가족은 생활고와 상대적 소외감을 많이 느낀다고 한다"면서 특별법제정 보다 세월호 유가족들의 지원책을 거듭 강조했다.

김무성 대표는 "(세월호 사고 당시 구명조끼를 단원고 학생에게 건네고 숨진) 박지영 승무원이 책임졌던 홀어머니와 여동생의 생계도 어렵다고 한다. 문제의 실마리가 추석 전에 꼭 풀리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