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포토골프]‘농구 스타’ 찰스 바클리의 믿을수 없는 스코어카드

2014-07-24 14:41
  • 글자크기 설정

아메리칸 센추리챔피언십에서 사흘동안 더블보기 49개·보기 5개 쏟아내…‘가장 우스꽝스런 스윙’ 못지않게 스코어도 엉망

찰스 바클리의 사흘간 스코어카드                                          [사진=골프다이제스트]



우스꽝스런 스윙으로 이목을 끄는 골퍼가 있다.

프로골퍼 가운데는 짐 퓨릭(미국)을 꼽을 수 있다. 퓨릭은 교과서에 나오지 않은 스윙으로도 현재 남자골프 세계랭킹 10위에 올라있다.

그 반면 미국프로농구(NBA)에서 최우수선수까지 지냈던 찰스 바클리(51·미국)는 스윙도 우스꽝스럽지만, 스코어도 안나오는 것으로 유명하다. 같은 NBA 출신의 ‘골프 마니아’ 마이클 조던과 대조적이다.

바클리는 최근 ‘아메리칸 센추리 챔피언십’에 출전했다. 이 대회는 세계 최고의 유명인사들이 모여 벌이는 친선대회다. 사흘동안 54홀 플레이를 한다. ‘변형된 스테이블포드 시스템’으로 우열을 가린다. 요컨대 각 홀의 스코어에 점수를 부여해 그 누적점수로 순위를 정하는 것이다.

사진은 바클리의 사흘간 스코어카드다. 주황색으로 된 것이 보기, 빨강색으로 된 것이 더블보기다. 회색은 9홀, 19홀 누적스코어다.

바클리는 사흘간 106타, 107타, 106타를 쳤다. 54홀 플레이를 하는 동안 파와 버디는 단 하나도 못잡았고 보기 5개와 더블보기 49개를 쏟아냈다. ‘더블보기 플레이어’라고 하면 될 듯하다.

바클리는 한때 타이거 우즈의 스윙코치였던 행크 해니에게 교습받은 적이 있다. 그런데도 스코어는 제자리걸음이다.

바클리의 스코어를 본 미국PGA투어프로 폴 에이징거는 “바클리가 내게 오면 20분안에 스윙을 교정해주겠다. 만약 그렇게 안되면 내 머리를 바클리처럼 빡빡 깎고말겠다.”고 제안했다.

이 말을 들은 호사가들은 “바클리가 에이징거한테 가보지 그래. 에이징거 말대로 되면 서로 ‘윈-윈’하는 거 아닌가.”라고 쑥덕거렸다.

 

찰스 바클리                                  [사진=골프다이제스트]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