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경제 정광연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10대 청소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소녀나라’ 제휴 홈팩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녀나라는 10대 여성들이 즐겨 찾는 온라인 쇼핑몰로 현재 다음 스토리볼과 마이틴 서비스에서 패션코디법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며 10대 청소년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소녀나라’ 홈팩은 여름방학 시즌을 맞아 10대 소녀들의 패션 취향을 반영한 여름 화보 테마와 함께 SNS, 뮤직, 웹툰, 동영상, 카메라 등 청소년들이 주로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소녀나라 회원을 배려한 소녀나라 카카오스토리, 커뮤니티 링크 등이 포함돼 새로운 상품에 대한 정보와 패션트렌드 소식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응모 고객 가운데 90명을 선정해 여름용 트레이닝복 세트, 네온 방수팩 등 소녀나라 아이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웹사이트(http://buzz.daum.net/help/event/3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14개국어로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버즈런처는 사용자가 만든 홈스크린을 공유하는 SNS 런처로, 지난 5월 기준 누적 다운로드 800만건을 돌파했으며 국내외 스마트폰 이용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버즈런처는 전체 이용자의 60% 가량이 해외 이용자들로 현재까지 총 45만 건의 다양한 스타일의 홈팩들이 제작되었고, 5,00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가 이뤄졌다.
한편, 다음은 소녀나라 홈팩 외에도 아이유, A-pink, 빅뱅 T.O.P, 크레용팝 등 인기 연예인 홈팩과 SKT, 영화 X-맨, 바비드림하우스, 일진의 크기 작가 등과 제휴한 콜라보레이션 홈팩을 선보이고 있다.